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 개최

2021-02-19 (금)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2021 LPGA 투어 일정 추가

▶ 5월26~30일 라스베가스 섀도우 크리크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 개최

뱅크오브호프 케빈 김 행장이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뱅크오브호프]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Bank of Hope LPGA Match-Play Hosted by Shadow Creek)’가 오는 5월26일부터 30일까지 새로 개최된다.
총상금 150만 달러의 이 대회는 총 64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MGM리조트인터내셔널 소유의 리조트 투숙객 전용 골프 코스인 라스베가스 섀도우 크리크에서 열린다.

뱅크오브호프는 미국의 대표적인 아시아계 은행 중 하나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의 타이틀 스폰서로 LPGA 투어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케빈 S. 김(Kevin S. Kim)행장은 “다시 한 번 LPGA와 파트너가 된 점, 그리고 매우 기대되는 LPGA 매치플레이 대회인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대회를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는 최고의 여성 골퍼들이 미국 최고의 골프 코스를 만나 독특한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LPGA, 섀도우 크리크와 협력해 2021년 그리고 앞으로도 투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성공적인 대회 중 하나로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의 출전선수 64명은 4명씩 16개 조로 나뉘어 사흘간의 라운드-로빈 방식의 예선전을 거치게 되며, 이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최종 16명을 선발한다.

본선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돼 일요일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할 두 선수를 가리게 된다. 출전 자격과 타이 브레이크 방식에 관한 정보는 곧 발표할 예정이다.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는 2017년 로레나 오초아 매치플레이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LPGA투어의 매치플레이 대회로, 당시 김세영이 아리야 주타누간을 상대로 1업을 기록하며 우승한 바 있다.

또 다른 LPGA 투어 매치플레이 대회로는 2010-2012 사이베이스 LPGA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2005-2007 HSBC 위민스 월드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1950-1954 메이저 대회였던 웨스턴 오픈 등이 있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