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 김(왼쪽부터), 심종택, 이주경씨 등 푸르덴셜 보험 관계자들이 오는 18일 열리는 온라인 세미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오랫동안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은퇴 대비 및 재정·투자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를 제공하며 한인 커뮤니티에 봉사해 온 푸르덴셜 보험이 ‘은퇴준비와 은퇴에 대비한 효율적인 재정계획’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8일(목) 오후 7시에 개최한다.
현재 푸르덴셜 보험은 한인들의 재정 정보 및 은퇴 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매월 온라인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세미나는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위기의 시기에 대처하는 재정 계획과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번 2월 세미나는 우리 모두가 직면할 은퇴 생활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들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대비와 은퇴계획을 주제로 한다.
요즘 많은 은퇴자들의 관심뿐 아니라 심각한 사회적 이슈까지 되고 있는 롱텀 케어와 노년 의료 대책, 초고령화 시대에 장수로 인해 부족해지는 은퇴자금, 제로 금리, 그리고 세금 상승 등이 노후 은퇴 계획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미나는 이에 대한 대책 및 해결책을 제시한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는 은퇴 생활 시 당면하는 재정과 투자에 관한 자기 점검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미나는 은퇴를 앞둔 연령층들 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도 100세 시대 은퇴 준비 및 은퇴생활에서 당면하는 세금과 재정의 장기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875년 설립, 146년 역사를 자랑하며 세계 최대의 종합 보험·재정전문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한 푸르덴셜 보험이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이 소개된다.
무엇보다 온라인 세미나는 코로나 감염위험이 없어 안전하고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그동안 지역적으로 너무 멀어서 또는 운전의 불편함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한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참여는 무료지만 아래 연락처로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 이주경 310-920-7351, 애니 김 424-634-0009, 심종택 626-643-2307.
<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