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SO 참가 고교생 모집, 스탠리 프렙 주관 리더십 교육

스탠리프렙이 주관하는‘유엔 차세대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중 워싱턴 현장학습에 참가했던 고교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고교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특별한 교육 과정이 마련되어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다.
비영리 국제교육재단 FIET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주최하고 교육전문기관 스탠리프렙(Stanley Prep)이 전체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유엔 차세대 리더십 온라인 교육’(UNSO·United Nations Semester Online)이다.
유엔 본부 및 지부,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 유엔 대표부 외교관 등 국제기구 전문가들에게 직접 리더십 노하우를 전수받는 소수 정예 교육 프로그램으로, 해외 명문대 진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SAT 1450점 이상의 최상위권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각종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리더십 강의 △모의 유엔 △개별 연구 발표 △프레젠테이션 훈련 △협상 훈련 △경제 교육 △사회 공헌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주관처인 스탠리프렙에 따르면 UNSO는 총이수자 가운데 95% 이상이 하버드, 케임브리지 등 명문대학에 진학했으며 전 세계 국제 학교 및 명문고 학생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의 장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유엔협회세계연맹 수료증과 미국 연방 하원의원 및 주의회 의원의 표창장이 주어진다. 최우수 이수자의 개별 연구 자료는 유엔에 제출된다.
한편, 프로그램 지원 시 추가 에세이를 제출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제출자 가운데 일부를 선별해 프로그램 비용의 약 80%를 지급한다. 지원 마감은 오는 26일(금)까지로, 3월18일(목) 프로그램이 시작한다.
지원 웹사이트 www.stanleypre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