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촉촉하고 건강한 겨울 피부 만들기

2020-12-30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 연말 에디션 줄고 겨울 시즌 주력 제품 출시 늘어

촉촉하고 건강한 겨울 피부 만들기

사진=달바

연말이 되면서 신제품 출시가 크게 주춤하는 모양새다. 그간 겨울 시즌을 달구었던 연말 에디션 제품들 대신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들을 주축으로 겨울철 주력 신상품들의 출시가 두드러진 것.

먼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바오밥의 강인한 생명력과 수분 유지력을 담아 건조한 피부에 극강의 보습을 선사하는 ‘바오밥 스킨케어’ 4종을 선보였다.

메디힐 ‘바오밥 스킨케어’ 4종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피부 자극 지수 0.00’ 비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은 수딩 수분 라인이다.


5중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장벽을 형성하고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8중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채우면 비타민E와 미네랄을 함유한 바오밥씨추출물이 피부 속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원리다. 6단계 정수 과정으로 미세 불순물을 제거한 깨끗한 수분을 담아 건조함으로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에 편안한 보습을 전한다.

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주는 pH5.5 약산성 폼 클렌저 ▲‘바오밥 수딩 수분 폼 클렌저’, 세안 직후 보습을 보다 빠르고 탄탄하게 채워 주는 ▲‘바오밥 수딩 수분 토너’, ▲‘바오밥 수딩 수분 세럼’, 탄탄한 수분 장벽을 형성해 주는 고보습 크림 ▲‘바오밥 수딩 수분 크림’ 4종으로 선보인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는 건조한 겨울철 푸석해진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줄 신제품 ‘비니거 콤부차 크림’을 출시했다.

콤부차발효성분(효모·자일리눔·홍차발효물) 343,000ppm에 비니거, 사과추출물이 더해져 거친 피부를 매끈하고 환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피부에 수분을 촘촘히 공급하고 유지시켜주는 5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한층 더 촉촉하고 쫀쫀한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또한 레몬·라임·망고·파파야 등 자연 그대로 콜드프레싱한 쥬시 포뮬러로 원재료의 신선함과 영양을 담아냈다.

달바(d’Alba)는 언택트 선물하기 트렌드에 발맞춰 ‘2020 한정판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스테디셀러 미스트 세럼이 180ml 대용량부터 휴대가 용이한 50ml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은하수의 은광빛을 담은 홀리데이 패키지에는 달바의 시그니처 제품인 미스트 세럼과 더블 세럼이 새겨졌으며 시그니처 심볼 헤어 밴드까지 포함된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홀리데이 패키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과 슈퍼 푸드인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보습,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미스트 세럼이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겨울철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기 용이하며 세럼층과 오일층이 결합돼 수분 증발 현상 없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균형을 맞춰준다.

미니멀 홈 에스테틱 브랜드 니들리(NEEDLY)는 쌀쌀하고 건조해진 겨울철에도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해줄 립 신제품 2종을 내놓았다.

신제품 ‘슬리핑 립 마스크’는 밤사이 자는 동안 거칠어진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고보습 입술 전용 수면팩이다. 바이오유화 기술로 개발된 6종의 식물성 발효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감 등 사용감이 우수하다. 알코올, 합성색소, 합성향료를 배합하지 않았으며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민감한 입술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틴트 립밤’은 보습과 발색이 한 번에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립밤 하나로 얼굴에 생기를 더해준다. 피부 pH에 따라 변하는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남녀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닥터올가(Dr.Orga)는 외부 자극으로 지친 바디 피부를 편안히 다독여줄 ‘약산성 어성초 카밍 바디 크림’을 출시했다.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을 베이스로 한 천연 유래 99%의 약산성 고보습 바디 크림으로 특히 어성초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은 물론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시어버터, 코코넛야자오일 등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이 피부 보호막 형성 및 약산성 포뮬러로 가벼운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를 윤기 있고 편안하게 가꾸어준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