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농수산물 상설전시판매장’이 11일 한양마트 힉스빌 매장에 개설된다.
한양마트(회장 한택선)와 Korepia Corp(대표 김충곤)는 한양마트 뉴욕 힉스빌 매장(478 Plainview Rd, Hicksville, NY 11801)에 ‘전라남도 농수산물 상설전시판매장’ 1호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농수산물 상설전시판매장’은 힉스빌 매장을 필두로 한양마트 뉴욕 플러싱 매장과 뉴저지 릿지필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라남도 농수산물 수출에이전트인 Korepia 김충곤 대표는 “전라남도 농수산물 판촉행사를 매년 2~3차례 개최했으나 고객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의 소개 및 필요시 구매가능한 지속성의 문제가 있어 상설판매장의 필요성이 대두, 이를 해소하고자 상설매장을 개장하기로 했다”며 “이달 20일경, 더 많은 다양한 제품들이 추가 수입, 판매 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와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전라남도 해외상설판매장은 현재 전 세계 7개국 14개소가 개설,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에는 LA 4개소, 시카고 1개소 등 총 6개소가 운영되고 있고, 이번 힉스빌 매장 개장으로 총 7개소가 됐다.
한편 미국 내 우수 먹거리로 인정받고 있는 전라남도 농수산물 수출은 상설판매장을 통해 매년 25%이상의 수출 증가율을 거두고 있다.
<
이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