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BTS 패션돌이 돌아왔다”

2020-11-25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손오공,‘BTS 프레스티지 패션돌’11월23일 아시아 최초 공식 론칭

BTS 패션돌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돌아왔다

2019년 마텔社의 ‘BTS 패션돌’과 멤버들의 귀여운 3D 일러스트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BTS 미니 피규어’ 출시로 화제를 모았던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디테일과 상품성 가치가 한층 업데이트된 프리미엄 제품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을 국내에 선보인 것.

11월 23일 ‘지마켓 슈퍼딜 한정수량! BTS 프리미엄 패션돌 론칭전’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처음 공식 소개된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은 멤버별 소량 한정 출시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은 프리미엄 의상과 신발, 각 멤버들의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과 한국식 미니 손하트 포즈 등 기존 패션돌보다 더욱 화려하고 정교해진 디테일을 자랑한다.

여기에 기존 패션돌에는 없었던 BTS 로고가 새겨진 소장용 블랙 패키징과 스탠드 액세서리가 추가 구성되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번에 소개되는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은 마텔社에서 제작할 당시부터 한정판으로 극소량 생산되어 각 나라별로 한정 수량만 배정되었다. 방탄소년단의 홈그라운드가 한국인 만큼 손오공은 아시아 국가들의 물량을 모두 취합, 제품 출시에 나섰다. 사실상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 공식 론칭을 통한 판매 기획전은 아시아 최초인 것이다.

이와 함께 한복 인형의 명장 ‘단장 한복 인형’에서 제작 및 판매하는 커스텀 디자인 한복 의상도 출시된다. 단장 한복 인형은 이번 BTS 프레스티지 패션돌 론칭 기획전을 통해 VIVID COLOR EDITION을 선보인다.

제작사 단장 한복 인형은 한국의 아름다움이 담긴 11인치 크기의 한복인형을 만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인형 브랜드로, 전통과 현대 그리고 예술을 잇는 정교하고 세밀한 고도의 기술력을 가진 평균 경력 20년 이상의 한복 명장들로 구성되었다.

단순한 한복을 넘어 그 안에 우리의 멋과 삶, 역사를 담기 위해 왕실의 옷인 최고급 원삼부터 춘앵무, 궁녀 등 평민의 옷까지, 다양한 계층과 직업의 수많은 의상을 섬세하게 재현해 왔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