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인-아웃 궤도라면 하이 피니시가 자연스러워

2020-11-16 (월) 서울경제 특약
크게 작게

▶ 김민선의 올포인트 레슨

▶ 이상적인 피니시 만들기… 아웃-인 스윙은 낮게 마무리를, 폴로스루 궤도는 디보트로 확인

피니시는 스윙 과정이 어땠는지 보여주는 지도와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단계입니다. 자신의 피니시에 대해 어색함을 느끼는 골퍼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프로처럼 멋진 피니시를 원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피니시 자세는 어떤 것이며, 어떻게 하면 멋진 피니시를 만들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좋은 피니시라고 하면 왼다리를 축으로 지면을 지탱하고 서 있으면서 양손은 왼쪽 귀보다 약간 위쪽에 위치하고 왼팔꿈치는 직각이 된 상태가 머릿속에 그려질 것입니다. 그렇지만 피니시는 자세를 의도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스윙 과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백스윙과 다운스윙의 영향에 따라 피니시 결과가 나타나는데, 특히 임팩트 직후 폴로스루의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테이크어웨이를 시작한 방향과 대칭되도록 같은 방향으로 폴로스루가 이뤄진다면 누구나 생각하는 형태의 멋진 피니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사이드-아웃 궤도의 폴로스루를 한다면 하이피니시, 반대로 아웃사이드-인 스윙을 한다면 낮고 회전이 큰 피니시가 나오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좋은 피니시를 만들고 싶다면 우선 폴로스루의 방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로스루 궤도는 잔디에 생기는 디보트의 모양을 살피거나 스윙 동영상 촬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LPGA 정회원

<서울경제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