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마스크 일상화, 여름 메이크업 풍속도 바뀐다

2020-07-29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올 여름 메이크업, 피부는 “꾸안꾸” 눈은 “영롱보스” 대세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올 여름 메이크업 풍속도로 변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베이스는 최소한의 단계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고, 색조는 마스크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입술 대신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것.

올 여름 간단하게 베이스를 마칠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본지는 최근 화장품 업계가 발표한 트렌드를 기반으로 제품들을 추천해 보았다.

#피지 잡는 여름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 프라이머 &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얼굴 전체에 얇은 막을 씌운 듯 가볍게 프라이머를 발라보자. 피부결과 모공을 관리하는 프라이머가 더운 여름에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도 조절해 주기 때문에 다크닝이나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을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평소 피부가 건조해 프라이머 사용이 꺼려졌다면, 보습 효과가 있는 크림 형 프라이머로 보습과 유분기, 피부 톤 보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랑콤의 ‘프렙&하이드레이트 메이크업 프라이머’는 즉각적인 수분 광을 더해주며,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꿔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 프라이머다.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피부결과 모공 프라이머 역할을 톡톡히 하는 제품으로 글리세린과 토코페롤이 보습력을 한껏 끌어올려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지 않게 가꿔준다. 스킨케어 후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며 충분한 보습효과로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여름철 베이스는 많은 양을 발라 커버력을 높이는 것보다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고 얇게 피부에 밀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소량으로도 커버가 되며, 지속력이 높은 매트한 제형의 파운데이션 제품을 추천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파우더로 가볍게 유분기를 제거해 준다면 높은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다.

랑콤의 베스트셀러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은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 피니쉬 파운데이션이다.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라가 피부 유분기를 잡아주어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얼룩지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 제형으로 피부가 하루종일 숨쉬는 듯 편안하다. 커버력은 물론 뛰어난 밀착력과 지속력을 겸비해 마스크 착용시에도 무너짐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 11종의 컬러 라인업으로 자신의 특징에 따라 피부 톤을 맞출 수 있어 자연스럽고 화사한 연출이 가능하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얇고 오래가는 쿠션 팩트로 가볍게 해결

땀과 유분으로 피부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에 설상가상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간단하게 꾸안꾸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쿠션 팩트가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커버 핏 쿠션’은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포뮬라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올데이 세미 매트 쿠션이다.


워터리한 터치감으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될 뿐만 아니라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도 용이하다.

#빛나는 눈매 완성하는 아이 글리터 인기

한 듯 안 한 듯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달리, 마스크에 가리지 않고 드러나는 아이 메이크업은 화려하게 연출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올 여름 달라진 메이크업 풍경이다. 다양한 제형의 글리터 섀도우와 섬세한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툴 키트까지 영롱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할 뷰티템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펄 핏 글리터’는 극강의 반짝임을 선사하는 빅 사이즈의 글리터와 촉촉하게 빛나는 물빛 젤리 섀도우로 구성된 2구 팔레트다. 컬러는 ‘1호 스파클링 샴페인’과 ‘2호 스타릿 코랄’ 2가지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픽싱 포뮬러가 펄 날림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하면서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한편 보다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전용 툴 키트도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는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러쉬 4종과 눈썹 정리를 위한 브로우 툴즈 3종을 함께 구성된 실속 키트로 초보자도 다양한 룩의 아이 메이크업을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