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곰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메이크업

2020-05-13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신제품들

“곰손이세요? 그럼 금손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5월 1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들도 특별함으로 무장했다. 여름 시장을 겨냥한 혁신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부터 곰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어떤 메이크업도 최고의 효과로~


특별함으로 무장한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메이크업 효과를 높여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파우더 타입의 프라이머 제품,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해 이번에 선보인 해당 제품은 파우더를 얇게 코팅한 반죽 제형의 프라이머(primer)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前)단계에 사용해 피부의 수분은 지켜주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고, 모공과 피부결을 촘촘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자연스러운 톤업과 동시에 피부에 완벽 밀착되어 고정되는 ‘픽스 선쿠션’을 내놓았다.

일반 쿠션의 1.5배 큰 대용량 선쿠션으로 모공 끼임, 밀림 없이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해 주며 픽서 성분의 함유로 겉은 보송하고 가볍지만 피부에 완벽 밀착되어 방금 화장한 듯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촉촉한 사용감으로 별다른 스킨케어 없이 기초 케어 1단계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시원한 쿨링감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새로운 재도약에 나선 스킨푸드는 복숭아 추출물과 칼라민 성분의 핑크스펀지가 함유되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피치 뽀송 블러 쿠션’을 출시했다.


마이크로 사이즈 입자가 즉각적으로 피부 결점을 매끈하고 촘촘하게 채워주는 블러리 이펙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번들거림 없이 뽀얗고 실키한 복숭아 피부결을 선사한다.

보드랍고 가벼운 에어리 솜털 텍스처가 피부에 사뿐히 도포되어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답답함 없이 보송하게 밀착 커버가 가능하다.

뷰티 마스터 조성아의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은 ‘조성아 물분크림 피치 에디션’을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

조성아 물분크림 피치는 조성아TM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로 조성아 물분크림은 촉촉한 ‘물’과 보송한 ‘분’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제형으로 물분 크림 하나로도 마치 연예인 민낯 메이크업 같은 자연스러운 복숭아 빛 피부를 연출해 주어 론칭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과 주목을 받아 온 제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복숭아 빛의 자연스러운 피부를 선사하는 톤업 크림일 뿐 아니라 속보습 및 겉보습 지속에 도움 됨을 임상을 통해 입증 받아 피부 케어와 메이크업 커버의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더샘은 강력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빈틈없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는 ‘스튜디오 컨실러’를 내놓았다.

트러블, 점 등의 국소 부위를 비롯해 주근깨, 홍조, 다크써클 등 넓은 부위 커버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 커버 컨실러라 숨 쉬듯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답답한 느낌 없이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컬러는 ‘01 클리어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02 리치 베이지’ 등 총 3가지로 피부 톤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여름에는 이런 포인트 메이크업이 정답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우선 헤라는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의 신제품,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를 출시했다.

헤라는 올해 초, 입술의 선과 결을 살리면서 맑은 컬러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MLBB(My Lips But Bolder)’ 콘셉트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을 선보였다. 해당 라인은 출시 이후 대표 색상이 계속 품절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새로 출시한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는 매트(matte)한 제형으로 향신료에서 영감을 얻은 8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봄 햇살이 얼굴에 내려 앉은 듯 감각적의 무드의 ‘쿨 크러쉬 컬렉션’을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쿨 크러쉬 컬렉션’ 두 뺨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줄 핑크, 베이지 컬러의 치크 팔레트와 누드 계열의 립 라커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 톤에 구애 받지 않는 내추럴한 뉴트럴 컬러의 조합으로 우아하고 부드러운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세가지 블러쉬와 한 가지 하이라이팅 파우더로 구성된 ‘핫 픽스 치크 팔레트’는 봄의 무드에 맞춰 팔레트 내에 있는 컬러를 자유자재로 레이어링 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