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집에서 하는 건강과 면역 증진법”

2020-03-17 (화) 12:00:00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박정환 보건학박사·이정라 영양사

▶ 10일 힐링라이프 코칭

“집에서 하는 건강과 면역 증진법”

10일 힐링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박정환 박사와 이정라 영양사.

“코로나19·만성병 동시 극복 전략 위한 10일 힐링라이프 코칭, 집에서 한번 시도해보세요”

코로나19로 전세계가 비상이고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면역력이 최고 대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재택근무, 온라인교육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난 30년간 요양원, 병원, 교회 등지에서 건강과 면역 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해온 박정환 보건학박사와 이정라 영양사가 집에서 하는 ‘힐링라이프 코칭’을 실시한다.

박정환 박사는 “‘10일 힐링라이프 코칭’은 수년 전 한 만성질환자에게서 10일간 집에서 시도하는 간단한 생활양식 변화만으로도 통증 감소, 건강 증진, 치유 효과가 나타난 것을 계기로 실시해온 프로그램”이라며 “전화와 온라인 코칭으로 진행하는 면역증진법”이라고 소개했다.


유튜브 채널 ‘스트레스 프리 라이프’(youtube.com/stressfreelife)를 운영하고 있는 박정환 박사는 “힐링라이프 코칭은 환자의 개인적 도전과 경험에 귀를 기울이고, 스트레스 관리, 식생활 개선 등 실용적인 조언과 전략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박사는 “병의 원인이 되는 나쁜 생활양식을 버리고 건강한 생활양식으로 바꾸면 면역력이 높아져서 질병이 사라질 수도 있다”며 “개인 건강 코칭은 미국에서 많이 활성화되었고, 생활습관병을 관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박정환 박사는 불치 관절염으로 오래 고통당하다 천연치유의 길을 발견하고 기적적으로 회복한 경험을 가졌다. 한국에서 건강교육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로마린다 대학교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나 만성 통증을 가진 환자들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질병이 아닌 건강, 행복, 시련의 전환, 긍정적 미래상, 건강습관 등 긍정적인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3주간 참가한 환자들은 통증, 약 사용 감소 등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치유 효과를 보였다.

코칭 시작은 오는 19일부터로 개인 선착순 마감한다. 예약 후 개인적 시간을 조율할 수 있다.

10일 힐링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은 2회 280달러. 1시간 전화상담, 설문조사, 생활양식 진단, 영상/책을 통한 교육, 실습 가이드, 1주일 실습, 1시간 피드백 전화 코칭으로 실시된다. 30일 혹은 60일 힐링라이프 코칭을 10일 힐링라이프 코칭 후 선택할 수 있다. 문의 예약 jung@fhes.us (760) 880-1010 로 문자 혹은 전화. 웹사이트 www.stressfree.kr 참조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