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탐방/ 카드프로세싱업체 ‘코암 머천트 서비스’
▶ 태블릿 2대 무료증정·3개월 무료체험 기회도
류제봉 사장이 문자 마케팅 요령을 설명하고 있다.
“고객들과의 발 빠른 소통으로, 더 많은 단골을 확보하세요.”
카드프로세싱업체인 ‘코암 머천트 서비스’(대표 류제봉)가 한인 업주들을 위한 문자 마케팅 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문자 마케팅은 고객의 휴대 전화로 할인 쿠폰 등 프로모션 내용을 전달해 고객들을 매장으로 이끄는데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류제봉 대표는 “맞춤형 프로모션 내용을 보냄으로서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며 “단골 고객, 또는 전체 고객 등 프로모션 대상 역시 선택해서 문자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단골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문자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부담 없는 마케팅 비용과 간편한 마케팅 방식에 비해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갑자기 비가 와서 네일 업소에 고객이 뚝 끊겼다면, 즉시 고객들에게 50% 할인 쿠폰을 보내거나, 샌드위치 재료가 많이 남았다면 델리 업주가 ‘바이원 겟원 프리’ 쿠폰을 발송해 고객들의 발길을유도할 수 있는 것.
류 대표는 “현대인들은 휴대 전화를 한시도 몸에서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문자가 오면 2-3분내에 즉시 확인하기 때문에 이같은 마케팅 방식은 홍보 뿐 아니라 반응도 즉각적인 것이 장점”이라며 “문자를 보내는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수신자의 동의를 받아야 문자 송신이 합법이기 때문에, 업주는 가장 먼저 고객들로부터 수신 동의를 받아야 한다. 일단 수신 동의를 받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업주가 해야 할 번거로운 일은 없다. 스팸으로 넘치는 이메일과는 달리 고객들이 수신 즉시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도 장점이다. 류 대표는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도 요령이 필요하다. 3-4줄의 짧은 메시지여야 하며 일주일에 한번 정도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할만하다”며 “마케팅 자체의 목적 뿐 아니라 이런 방식으로 고객의 명단을 확보하면, 업소의 소중한 재산이 된다. 갑작스러운 렌트 인상 등으로 매장을 이전하더라고 기존 고객을 그대로 유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코암머천트서비스는 마케팅을 원할 경우 해당 업소에 2대의 태블릿을 무료로 제공한다. 간단한 프로모션 문구를 제공하며, 고장 또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즉각적인 애프터 서비스도 가능하다. 매달 50달러의 프로그램 사용료로 문자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첫 3개월 동안은 무료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문의: 코암머천트서비스 고객센터, 855-998-5501 주소:45-07 162nd st 2FL Flushing NY11358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