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성숙한 성도 양육하여 건강한 교회 세운다”

2019-07-18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서니베일 디모데 성경아카데미 8월 3일 가을학기 개강

▶ 매주 토요일 수업

“성숙한 성도 양육하여 건강한 교회 세운다”

베이지역 디모데성경아카데미 운영위원. 왼쪽부터 오기현 사관, 유성현 목사, 김환중 목사(행정담당), 이흥구 목사(대표), 이중직 목사(교무담당), 정경숙 목사(간사), 김순연 목사(산호세교협 회장)

서니베일에 있는 디모데성경아카데미의 2019년 가을-1학기가 오는 8월 3일(토)에 시작된다. 개설과목은 2과목(삶의 변화의 기적, 포도나무의 비밀)이다.

베이지역의 디모데 성경아카데미는 ‘지난 3년간(2015-17) 한국 디모데성경연구원(대표 이재학 목사) 강사진을 초청하여 베이지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왔었다. 이와 같이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베이지역에 디모데성경아카데미(Timothy Bible Academy)의 설립에 뜻을 모으고 2018년 여름부터 6개월을 준비하였다. 이같은 노력으로 2019년 2월9일에 디모데성경아카데미(대표 이흥구 목사) 시작을 알리는 열림잔치를 서니베일에 있는 구세군은혜교회(담임 오기현 사관)에서 가졌다. 또한2월 17일에는 벌링게임에 위치한 샘물침례교회(담임 이중직 목사)에서 강사수련회를 가진 후, 2월 23일에 첫 수업을 시작함으로 디모데성경아카데미가 베이지역에서 사역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디모데성경아카데미는 “성경으로 성숙한 성도들을 양육하여 건강한 가정과 교회를 세운다”라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되었다. 전체 커리큘럼은 2년동안 16개 과목을 수료하게 되어 있다. 강의 과목은 구약의 파노라마, 보이지 않은 전쟁(영적 전쟁), 신약의 파노라마, 믿음 테스트, 삶의 변화의 기적, 포도나무의 비밀, 참 믿음의 5가지 가치관, 주기도문, 영적 도약의 경험, 좋은 부모되기 등16개 과목이다.


전체 커리큘럼은 기초과정, 성장과정, 제자과정, 가정사역과정으로 구성되고, 각 과정은 4개의 과목을 수강하게 되어 있다. 학기는 봄학기(2월-5월)와 가을학기(8월-11월)로 구분되며, 각 학기는 전반기 8주간과 후반기 8주간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각각 2과목씩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 장소는 서니베일의 구세군은혜교회(1161 S. Bernardo Ave., Sunnyvale)이며 매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1교시는 10시-11시 30분, 2교시는 11시 30분-1시까지로 연 2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강의는 세미나와 적용 숙제. 토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 과목당 7-8주간을 필요로 하며 과목당 수강료는 50달러이다.

2019년 봄-1학기에는 구약의 파노라마, 보이지 않는 전쟁(영적 전쟁)과목이 개설되어 약18명의 학생들이 수강하였다. 봄-2학기에 개설된 신약의 파노라마 와 믿음의 테스트 과목에도 20명의 학생들이 수강하였다. 성경아카데미 운영위원은 이흥구 목사(대표), 이중직 목사(교무담당), 김환중 목사(행정담당), 오기현 사관(모임담당), 유성현 목사(홍보담당), 정경숙 목사(행정간사)가 맡고 있다. 강사는 김영진, 김환중, 유성현, 이동진, 이중직, 이흥구, 현진광, 홍승연 목사이다. 학교 재정은 운영위원 교회의 후원과 수강생들의 등록비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사항은 정경숙 간사(tbausa2019@gmail.com)에게 연락하면 된다.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