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휴업체 이용시 다양한 리워드 받을 수 있어
▶ 휴대전화 보상·호텔 숙박비 무료 제공도
“크레딧 카드로 현명하게 소비해볼까요?”
어떤 크레딧 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실한 휴대전화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최근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크레딧 카드 소지자들이 지나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낯선 곳에서의 분실, 또는 예기치 않은 손상 등 휴대전화 관련 보상 외에도 식당과 호텔 이용시 푸짐한 리워드 크레딧도 챙길 수 있다.
체이스 잉크 비즈니스 프리퍼드(Chase Ink business preferred) 카드를 사용해 매달 전화 사용료(Bill)를 낸다면 1달러를 쓸때마다 3점의 리워드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 여행, 인터넷, 케이블 사용에 드는 비용을 이 카드로 지불했다고 해도 1달러당 3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유나이티드, 하얏트, 사우스웨스트 등 호텔 및 항공 제휴 업체에서 1포인트당 1달러25센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여행 취소 및 연기, 자동차 렌탈 관련 보험도 커버된다. 만일 휴대전화를 구입했다면 도난 또는 손상시 100달러의 디덕터블(deductable)을 포함, 600달러의 커버리지 혜택을 누릴수 있다. 12개월 동안 최대 3개까지 커버가 된다.
바클레이스의 우버 비자 카드(Uber Visa) 역시 휴대 전화 도난 및 손상과 관련해 건당 600달러상당까지 보상해준다. 디덕터블은 25달러로 12개월마다 최대 2건까지 보상이 가능하다. 전화 사용료 1달러 마다 1%, 식당에서 사용시 4%, 항공권 구입시 3%, 온라인 구매시 2%의 캐시백을 받을수 있다.
웰스파고의 프로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Wells Fargo propel american express) 카드는 전화 사용료 1달러마다 1포인트의 리워드를 얻을수 있으며 여행, 식당, 주유소, 영상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 사용시 3%의 리워드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 또한 모든 구매액에 1.5%의 캐시백을 받을수 있다.
시티 프레스티지(Citi Prestige)카드는 지난 5월 휴대 전화 도난 및 손상에 대한 보상을 시작했으며 카드 소지자는 카드를 이용해 전화 사용료를 지불하면 1달러마다 1 포인트의 시티 땡큐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 항공권 및 외식에 카드를 사용하면 달러당 4포인트, 크루즈와 호텔에는 달러당 3포인트가 제공된다.
여행을 위해 사용하는 비용의 최대 250달러까지 매년 트래블 크레딧(Travel Credit)이 주어지며 4번째 호텔 숙박비에 대해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글로벌 엔트리/TSA 프리체크(pre check), 항공 연착 및 취소와 소지품 분실 등에 대한 보험 커버 혜택도 제공된다.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