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여름에는 지우는 게 더 중요합니다~”

2019-06-19 (수)
크게 작게

▶ 여름 공략 클렌징 관련 제품들 ‘봇물’

“여름에는 지우는 게 더 중요합니다~”
“여름에는 지우는 게 더 중요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또한 선 케어 제품들과 헤어, 바디 관련 제품들도 특화된 기능과 성분, 독특한 컨셉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끌어 올리고 있다.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 대세

우선 LG생활건강 더마 연구팀의 기술력이 담긴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Dr.Belmeur)는 클렌징과 각질케어를 위한 아미노클리어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클렌징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미노산 및 유래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클렌징 라인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의 신제품 5종 중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폼’,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워터’,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필링 패드’는 세린, 알란토인, 판테놀을 함유해 피부 턴 오버 케어 및 최적의 피부 컨디션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폼은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평가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아크네 클렌징 폼’과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아크네 버블 폼’은 모공 딥 클렌징 및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AHC는 스킨케어 성분을 무려 98% 함유한 신개념 클렌징 오일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를 내놓았다.

물과 오일에 모두 친화적인 성분으로 이루어져 메이크업 및 노폐물 클렌징에 뛰어난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기존 클렌징 오일과는 다르게 스킨케어 성분 98%로 이루어져 클렌징과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AHC와 정윤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공동 기획으로 탄생했다.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에 사용하는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메이크업과 피지, 블랙헤드까지 자극 없이 부드럽고 말끔하게 딥클렌징해 주고 피부의 적정 pH(4.5~6.5)와 유사한 약산성 필링 성분인 LHA를 함유해 묵은 각질을 마일드하게 케어해 준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은 그대로 두어 사용 후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 클렌징시 소홀하기 쉬운 보습도 잡았다. 프랑스산 티아레꽃 1,000송이를 코코넛 에센셜 오일에 300시간 이상 숙성하여 추출한 모노이 오일을 베이스로 사용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 외에도 5가지 해조류 추출물, 바다포도추출물 등 에메랄드 에센스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한층 더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피부 트러블 걱정 성분인 미네랄 오일과 인공 색소, 파라벤 등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 젖은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CSA코스믹의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에서는 클렌징과 필링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16 밀크 필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크리미한 아이스크림 텍스처의 오일 밤에서 고마주, 밀크의 3단계로 제형이 변하는 트랜스포밍 클렌저다.

부드러운 클렌징 오일 밤에 고마주 필링 기능을 더해 딥 클렌징과 저자극 데일리 필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방법은 세안 시 물기 없는 손에 오일 밤을 적당량 덜어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듯 롤링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부드러운 오일 밤 제형이 고마주 형태로 변한다. 자연 유래 성분인 가시대나무 가루로 구성된 고마주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 피부 장벽에 무리 없이 저자극 딥 클렌징을 할 수 있다.

여기에 고마주가 수분과 만나면 밀크 타입으로 또 한 번 제형이 바뀌어 매끈하고 촉촉한 우윳빛 피부로 가꿔준다.

아더마는 자극 받고 손상된 과민 피부를 위한 ‘더말리부+ SOS 약산성 폼 클렌저’를 용량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새순 및 카퍼, 징크 설페이트 성분을 함유해 손상된 과민감 피부의 진정 및 개선을 돕는다.

저자극 약산성 pH로 연약한 피부의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며 사용감은 촉촉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한다.

또한 2배 커진 용량으로 얼굴, 전신, 두피 및 작은 자극에도 취약한 민감 부위까지 넉넉히 활용할 수 있다.

아프로존은 우유처럼 촉촉한 제형으로 피부 각질과 모공 속 노페물을 관리해주는 ‘루비셀 인텐시브 4U 딥 클린 밀크 필(Ruby-Cell Intensive 4U Deep Clean Milk Peel)’을 선보였다.

천연 AHA 성분이 담긴 자연유래추출물과 파파인효소가 함유되어 피부에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물로 씻어낸 이후에도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락토바실러스 성분 또한 각질제거와 모공 속 노폐물 세정에 도움을 주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