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평육 선교사 건강한 공동체세우기2‘팀 빌딩’ 책 출간
2019-06-13 (목)
손수락기자
저자 김평육 선교사가‘팀 빌딩’책을 보여주고 있다.
아프리카 복음화 사역을 25년째 해오고 있는 김평육 선교사(월드미션 프론티어 선교회 대표)가 건강한 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두번째 책 ‘팀 빌딩(Team Building)’을 출간했다.
이 책은 알프스 정상에서 하나님의 힘으로 온 땅을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열심이 있는 공동체를 세워야 하겠다는 의미의 ‘ALPS 4 CLIMB UP’이라는 부제도 붙어 있다. 김평육 선교사의 건강한 공동체 세우기 1권은 ‘내 생각이 변하면 교회가 산다’라는 제목으로 영적 전쟁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책은 ‘건강한 공동체 세우기’ 시리즈 두번째로 하나님의 공동체의 특징이 무엇이며 어떻게 공동체를 건강하게 세울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하나님의 공동체’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삼은 부부 공동체, 가정 공동체와 교회, 그리고 선교단체나 크고 작은 그리스도인 공동체를 의미하고 있다. 김 선교사는 1장에서 건강한 하나님의 공동체의 기본 요소로 골로새서 3장 14-17절의 말씀에서 언급하는 ‘감사(Appreciation)와 사랑(Love), 평화(Peace), 섬김(Service)’을 의미하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A.L.P.S)로 정리하고 있다.
그리고 2장은 건강한 공동체의 기초, 3장은 건강한 공동체 세우기, 4장은 건강한 공동체의 정상으로 구성하고 있다. 쿰란출판사에서 출판한 이책의 끝부분에는 ‘우리 공동체의 건강지수 알아보기’와 ‘공동체에서 나의 건강지수 알아보기’ 등 실제 적용을 위한 내용도 실려 있다.
<
손수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