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최첨단 친환경 세탁장비로 뉴욕시장 공략

2019-04-16 (화)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 비즈니스 탐방/세탁장비 개발업체´이노클린(Inno Clean)´

▶ 뉴욕주 환경국 인증… 미·독일·프랑스·이태리 등서 특허

하이드로 카본 세탁장비 개발업체 ‘이노클린(Inno Clean)’이 최첨단 기술력과 확실한 애프터서비스를 앞세워 뉴욕일원 세탁업계 공략에 나섰다. 2020년 퍼크 기계 전면 교체를 앞두고 자사의 친환경적인 하이드로 카본 세탁장비들을 전면에 내세운 것으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노클린의 세탁장비, 특히 프리미엄 시리즈(Premium Series) AC300, AC400, AC600, AC900은 ETL 안전인증과 함께, 뉴욕주 환경국 인증도 받았다. 이들 제품은 모두 이노클린의 모회사로 한국을 대표하는 선박 · 해양플랜트용 전장품 전문 제조업체인 KTE(주)가 개발, 생산해 한국과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중국에서 특허를 받은 산업용 세탁기로 최첨단 기술력을 자랑한다.

프리미엄 시리즈는 완전 밀폐형 3 탱크가 기본 장착, 증류방식으로 세탁한 기름을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드라이크리닝과 웨트크리닝, 물세탁, 건조기능을 갖춘 All-in-one 모델과 드라이크리닝에서 건조까지 가능한 Dry to Dry 두 종류의 제품이 있다.


모든 주요 구조물과 배관이 동과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고, 각 파트별 분해와 조립이 용이하도록 설계돼 애프터서비스가 매우 편리하다. 또한 소프트 마운트 시스템으로 탈액시 고속회전(800~900rpm)으로 전체 세탁 공정시간이 45~50분이면 완료되고, 드럼 하우징외 다른 파트로의 진동 전달이 전혀 없어 잔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하이드로카본과 시스템 K4, 제넥스, 그린어스 등을 포함한 클래스ⅢA 계열의 모든 솔벤트를 사용할 수 있다.

뉴저지 소재 이노클린 미국법인의 김광휘 영업본부장 겸 이사는 “한국 조선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발전에 이바지 해온 KTE가 개발, 생산하는 제품으로 최첨단 기술력을 자랑 한다”며 “한국산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하는 세탁장비가 바로 이노클린”이라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에 따르면 이노클린 프리미엄 시리즈의 부품들은 전 세계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 뉴저지 소재 미국법인이 즉시 부품 수리 및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일부 부품은 5년 워런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노클린은 4월20일 오후 6시30분~8시30분 ‘미드우드 프렌치 클리너스(Midwood French Cleaners in NY/ 1787 Ocean Ave. Brooklyn NY. 11230)’에서 세탁장비 세미나를 연다. 식사가 제공되며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 이노클린 주소 40 Railroad Ave. Ridgefield Park NJ 07660/ 문의 201-288-5577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