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예수전도단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사역책임자 홍성준 목사

2019-03-28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로렌 커닝햄이 1960년 예수전도단을 국제적 초교파 선교단체로 창립

▶ SF 지부, 도시선교 위한 '독수리 예수제자 훈련학교'등 다양한 사역

예수전도단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사역책임자 홍성준 목사

홍성준 목사가 샌프란시스코거리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예수전도단(Youth With A Mission)은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된 모든 세대들을 일으켜 온 열방에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수 있도록 훈련 시키며 파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적이며 초교파적인 선교단체이다.

에수전도단은 평범한 젊은이 로렌 커닝햄이 세계의 각 나라로 복음을 들고 들어가게 될것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1960년 예수전도단을 창설했다.


국제예수전도단(YWAM) 북미지부에 소속되어 샌프란시스코 베이 한인사역 책임자로 일하고 있는 홍성준 목사는 지난 2009년부터 사역을 해 오고 있다. 홍성준 목사 와의 인터뷰를 통해 선교지로서 베이지역 도시 현황과 사역 내용을 들어봤다.

-예수전도단의 사역대상인 샌프란시스코는 어떤 도시인지요 ?

▲샌프란시스코는 인구 100만의 작은 도시이지만 미국 전 지역에 문화와 첨단 IT 산업의 출발점으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중요한 도시입니다.

또 동성연애의 중심지이고 동성결혼이 합법화되는데 가장 주도적인 역할을 한 도시입니다. 인구 98만이 사는 도시에 매년 7월 전 세계에서 100만명의 동성연애자들이 모여 큰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는 사탄교의 본부가 있습니다.이 사탄교는 매일 피의 제사를 드리면서 사탄에게 전 세계의 교회와 신학교 목회자들의 타락과 무너짐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4월 셋째주 금요일에는 합법적으로 수많은 청소년들이 모여 골든게이트 공원에서 대마초를 피우는 데 그곳은 거의 지옥같은 모습입니다.

-도시 복음화율은 어떻습니까 /

▲샌프란시스코 크리스챤의 인구는 전체 인구의 2%(가톨릭 포함)에 불과합니다. IT 산업의 중심지인 산호세를 비롯한 실리콘 벨리 지역은 크리스챤의 비율이 4% 정도입니다. 한인교회도 다른 이민 지역과 달리 전체 한인 인구 약 15만 가운데 10%도 안 되는 약 1만 2천여명이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온전하게 세워지지 못하고 계속 분열되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예수전도단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사역책임자 홍성준 목사

독수리 예수제자훈련 학교 참가자들의 단체 기념촬영.



-기독교이외 타종교 현황은 ?

▲이 지역뿐만 아니라 미국대도시의 가장 큰 문제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모슬렘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티벳 불교, 힌두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교회가 선교의 모든 중심을 10/40 창과 미전도 종족지역에 집중하고 있는 전략과 반대로 대도시를 그들 종교의 집중적인 선교지역으로 공략하고 투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슬람은 전략적으로 대도시에 엄청난 재정을 투입하여 포교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50년 이슬람을 미국 제1의 종교로 만들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지역의 기독교는 계속 쇠퇴하고 있는 반면 몰몬교와 이슬람,티벳불교, 힌두교는 계속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민자를 위한 선교 사역은 ?

.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베이지역에는 우리가 선교하는 10/40 Window지역의 여러 나라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전략적 선교 지역이기도 합니다. 중국인 약 60만 인도인 30만, 그 외 베트남 20만 ,몽골 5000명, 아프카니스탄 피란민 6만5천여명이 프리몬트 지역에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 외 콩고,예멘 등 많은 선교지역 이민자들이 집단으로 살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들을 전도하고 훈련시켜 그들의 고국으로 보내는 선교전략이 이루어 져야 하는 지역입니다. 이 일을 위해 YWAM San Francisco와 Bay Area Staff들이 열심히 선교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전도 지역에서 이민온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채워줌으로써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구체적으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홈리스들을 위한 사역은 ?

▲샌프란시스코는 세계적인 관광도시이기 때문에 노숙자들을 텐드로인(Tendoroin)이라는 지역 안에서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홈 리스가 약 8,000명이 있습니다. 그 한 가운데 YWAM San Francisco Main Base가 있고 이 베이스에서 홈 리스들을 위하여 쉼터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제자훈련를 통해 그들을 주님의 제자로 세워가고 있습니다.

-또 어떤 사역을 하고 있는지요 ?

▲샌프란시스코는 항구도시도시로 베이뷰 포인트 지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낙후되고 위험한 곳입니다. 이 지역의 주민과 자녀들을 돕고 세우는 사역도 하고 있습 니다.

많은 부자들이 하나님이 아닌 돈을 섬기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인 노스비치지역에도 그들과 계속 만남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IT의 중심지이면서 큰 규모의 IT본사(구글,애플)들이 있는 실리콘밸리지역 회사의 직원들을 전도하는 사역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동성 연애 타운인 캐스트로 지역에 대한 땅밟기와 기도사역도 하고 있습니다. 이 타운을 돌면서 계속 여리고 기도 행진을 하고 있고 관계전도를 통해 동성연애자가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오게 하는 사역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세대를 위해 어떤 사역을 하고 있나요 ?

▲청년 대학생들을 위한 1년과정의 UDTS 사역이 있습니다.

청년 대학생들을 1년 동안 집중적인 제자훈련을 하는 과정입니다

DTS는 2월부터 시작하여 5월까지 강의가 있으며 6월은 아웃리치(선교여행)가 있습니다.

이곳 훈련생들이 다니고 있는 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캠퍼스 사역입니다. 이 학교는 전세계의 학생들이 모이는 곳으로 아시아 중동의 비 기독교 청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면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빛으로 중보기도자로 서서 예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한 달에 한번씩 비 기독교권 청년들을 초대해 식사를 하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축복을 나누는 사역입니다

-고통당하는 약자들을 위한 사역은 ?

▲샌프란시스코 텐도로인 지역에는 약 300개의 맛사지 업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도시 지역에는 어린이와 여자들을 평등하게 살지 못하게 하는 여러 가지 죄악의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다시 회복 될 수 있도록 돕고 섬기고 있습니다.

-오는 4월6일부터 산호세에서 시작하는 독수리 예수제자훈련 학교 사역은 ?

▲독수리 예수제자 훈련학교( BEDTS.Business Eagle Discipleship Training School)는

베이 지역 이민자들 (직장인과 주부)을 주 대상으로 한 예수제자훈련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총 10주의 강의와 7일간의 전도여행(Outreach)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수리예수제자훈련학교는 개인의 성품개발, 하나님과의 관계회복,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독특한 은사개발 및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인하여 거기에 헌신하는 일들을 돕고 있습니다.

독수리 예수제자훈련학교의 목적은 주님께 헌신된 직장인들을 모아 성경적 원리원칙을 가르치고 진리의 말씀을 그들의 개인적인 삶에 적용케 함으로써 예수님을 닮은 성품을 개발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를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시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무장시켜 살고 있는 삶의 현장에서 교회를 더 잘 섬기면서 전도하고 선교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예수전도단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사역책임자 홍성준 목사

예수전도단 홍성준 목사

Address: 4406 Sunset View Dr Dublin CA 94568

E-mail: juanjuae@hotmail.com Hompage: ywamfullhouse.org

<손수락 기자 >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