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봄 시즌 민감한 그대들을 위한 ‘스킨케어’

2019-03-20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민감케어, 신제품 주도

봄 시즌 민감한 그대들을 위한 ‘스킨케어’
3월 2주차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겨냥한 민감 피부 케어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시카 등 더마 코스메틱을 대표하는 성분들이 함유된 신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으며 화이트닝, 수분 관련 제품들이 봄 시즌 환절기를 겨냥해 다수 출시됐다.

스킨케어 신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닥터자르트는 초민감피부의 손상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해진 ‘2세대 시카페어’(Cicapair)를 새롭게 선보였다. 2016년 첫 출시되었던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는 한국내외 시카 트렌드를 이끌어내며 시카 열풍을 주도해 왔다.

그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더 강력해진 성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되는 ‘2세대 시카페어’는 스트레스, 외부 유해물질 등으로 인한 일시적 민감 피부뿐만 아니라 극도로 민감해진 ‘초민감 피부’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셀퓨전씨의 병의원 전용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Cell Fusion C Expert)는 악건성, 아토피 피부 질환 케어에 효과적인 ‘배리덤 로션&크림 엠디(MD:Medical Device)’ 2종을 출시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엄격한 제조품질관리 기준에 따른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완료한 크림타입의 의료기기라는 것이 강점이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블루 시카’ 라인의 신제품 ‘블루 시카 아줄렌 듀 수딩 하이드레이션 크림’을 내놓았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줄렌’과 ‘병풀’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푸른색의 아줄렌 성분과 상처 연고에도 사용되는 병풀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