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 산하 복지교회 대상 첫번째 실시
▶ 메디케어·노인아파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사례통해 교육
24일 뉴저지동산교회에서 열린 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 산하 복지교회의 첫 교육에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사진제공=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
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위원장 윤명호·이하 이보교)가 24일 뉴저지동산교회에서 뉴저지 이보교 산하 복지교회를 대상으로 첫 번째 교육을 실시하고 이민자들을 위한 교회의 복지 서비스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민자보호교회 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을 비롯해 뉴저지동산교회, 뉴저지참된교회, 산돌교회, 새방주교회, 뉴저지세빛교회, 소망장로교회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WCA 제미경 사무총장이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SSI, SSA, SNAP, 저소득층 지원 주택과 노인아파트 등에 대해 개념 설명과 사례를 통한 교육을 실시했다.
위원장인 윤명호 목사는 "뉴저지 이보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복지교회 교육을 실시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정부의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해 배우고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버겐카운티 정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교육에 참여토록 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각 복지교회 내 교인들 뿐만 아니라 뉴저지 교계 전체와 뉴저지 한인사회에 복지 혜택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저지 이보교는 이보교 활동에 동참할 교회들을 모집 중이다. 문의 201-229-1561(뉴저지동산교회)
<
이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