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특화된 제품으로 승부한다

2019-02-27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스킨케어 출시 주춤,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

특화된 제품으로 승부한다
2019년 신년과 함께 한국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틈새 공략에 나선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확고한 차별화 제품을 통해 기존 경쟁 브랜드들과의 승부에서 유리한 고지를 가져가려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는 것.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도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었지만 특화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블리블리는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 인기에 힘입어 ‘인진쑥 라인’의 신제품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와 ‘인진쑥 리턴 에멀젼’을 내놓았다.


블리블리의 인진쑥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고함량의 인진쑥 추출물이 고농축된 프리미엄 라인으로 블리블리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제품이다.

불필요한 것은 줄이고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만 구성하여 민감성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블리블리의 대표적인 라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는 농축된 비타민 C겔이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오일 및 인진쑥추출물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과 부드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인진쑥 리턴 에멀젼’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고수분 타입의 에멀젼으로 피부에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인진쑥의 깊은 진정 에너지가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화장품을 여러 개 사용하기 힘든 남성들의 경우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와 인진쑥 리턴 에멀젼만으로도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건조한 환절기 메마른 피부에 수분 충전을 돕는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를 선보였다.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는 5중 구조의 히알루론산과 함께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폴라시카라이드 등의 보습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슈퍼베리어™ 콤플렉스가 함유돼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탁월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토너다.

높은 사용감을 위해 각기 다른 분자 크기로 이뤄진 5중 구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의 속부터 겉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특화된 마스크 관련 제품도 출시됐다. 메디힐이 선보인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은 계절과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 고민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이들 제품에는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