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트레이 연합 찬양단 단장, 사진작가 전상경씨
▶ 사진 강좌 개설, 카렌다 제작• 재소자에게 전달
솔리대드주립교도소 메인채플 담당인 민 목사가 사진강좌 오리엔테이션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
몬트레이 연합 찬양단’사랑샘’의 단장이자 사진작가인 전상경씨가 세상에 사랑을 전하고자 사진강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사진 강좌는 지난1월26일 오리엔테이션을 한후 2월2일 첫 수업이 진행되었다. 강좌는 강사의 특별할 사정이 있는 날을 제외(사전 통보)하고 매주 토요일에 8회에서 10회 가질 예정이다. 강좌는 오전9시부터 10시까지진행한다.
이와같이 전상경씨가 사진 강좌를 열게 된것은 지난해 10월 솔리대드 주립 교도소를 방문, 수감자 들과 찬양과 예배를 드린 몬트레이 연합 찬양단이 그 시간을 통해 수감자와 찬양팀 모두 마음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전상경씨는” 그들은 법을 어겼기에 수감되었지만, 우리는 주님께 드린 약속을 어기고도 자유롭습니다. 그런 우리는 속죄하는 마음으로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그들과 교감하고 하나님을 영접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전 씨는 “그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또 뭐가 있을까 생각하던 중 교도소 담임목사로부터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달력이라는 말을 듣고 우리에게는 믿기지 않을 만큼 사소한 것이지만 그들에게 달력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사진강좌, 달력 만들기 프로젝트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시작 취지를 밝혔다.
이번 사진강좌는 2020년 달력을 만들기 위해 현대 사진사에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끼친 전설의 사진 작가 에드워드 웨스턴의 손자 ‘킴 웨스턴’(Kim Weston)과 웨스턴가 4세대인 ‘제크 웨스턴’(Zach Weston)의 협력으로 사진반 강의를 일반인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하게 됐다. 이번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찍은 하나님의 사랑과 믿음, 신앙에 관한 사진 12점을 김 웨스턴 작가가 선별하여 달력을 만들 예정이다. 선별된 사진 중에 흑백 필름사진으로 완성된 것은 사진계에 가장 명망 있는 ‘Weston Scholarship’에 선택될 수 있으며 장학금과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추천서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강사: 전상경 작가(Center for Photographic Art. Carmel 멤버, 한국사진작가 정회원)
▲강좌 장소: Weston Collective 1713 Broadway Ave. Seaside CA(www.thewestoncollective.org)
▲연락처: 전경희 831-277-8621
<
이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