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호세 2년간 개설 . ‘성숙한 성도 , 건강한 교회세운다.’
▶ 9일. 열림잔치 개최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 강사 김환중
북가주에 ‘건강한 성도, 건강한 가정,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 ’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가 열린다.
산호세지역에 오는 23일(토)부터 개강하는 ‘디모데 성경아카데미’는 성경으로 성숙한 성도들을 양육하여 건강한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것을 사명으로하며 성경공부와 가정사역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다.
‘디모데 성경아카데미’는 기독교 신자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야베스의기도’ 저자인 부르스 윌킨슨 목사의 ‘Walk Thru The Bible’의 사역을 한국 ‘디모데 성경 연구원의 이재학 목사를 통해 30 여년 전에 한국어로 소개 된 세미나이다. 그동안 ‘신, 구약의 파노라마’ ‘포도나무의 비밀’ 등 많은 자료를 개발하여 미국은 물론 전 세계의 기독교인 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번 ‘디모데 성경아카데미’는 오는 2월 23일(토)부터 2020년 11월까지 2년에 걸쳐 개설된다. 교과 과정은 1학기 (2월-5월) 와 2학기(8월- 11월)로 나누어서 2년동안 배울 과목을 배정하고 있다.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의 발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오는 9일(토) 오전 11시-오후 1시 까지 수업장소인 구세군 은혜교회(담임 오기현 사관)에서 ‘열림 잔치’를 갖는다.
금년도 1학기 개강날자는 2월 23일(토) 오전10시이다. 개강 후 8주동안 매 주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1시까지 수업을 실시한다. 첫 학기에는 ‘구약의 파노라마’와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을 배우게 된다. 4월과 5월 8 주간에는 ‘신약의 파노라마’와 ‘믿음의 테스트’를 배우게 된다. 수업은 강의와 토의로 진행된다.
이번 산호세지역에 ’디모데 성경아카데미’ 개설은 북가주에서 목회를 하면서 디모데 사역 강사 훈련을 꾸준히 받아온 목사들이 지난 해 9월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를 준비하고자 운영위원회를 구성함으로 시작됐다. 개설을 준비 하게 된 이유는 성경 말씀으로 북가주의 성도들과 교회가 건강하게 되는 것을 돕기 위해서였다.
행정을 맡고 있는 김환중 목사는 “교회 사정상 훈련에 참가가 어려운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하여 초교파적으로 북가주에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를 조직하여 정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디모데 성경 아카데미의 모든 강의와 토의, 인도는 디모데 사역자 강사 훈련을 받은 8명의 목사들이 담당한다. ’디모데 성경아카데미’ 강사는 다음과 같다.
김영진 목사(소망 장로교회), 김환중 목사(에벤에셀 교회 담임),유성현 목사(베다니 교회 담임),이동진 목사(새 소망 침례교회 담임),이중직 목사(샘물 침례교회 담임),이흥구 목사(Church Health Academy 대표),현진광 목사(S.F 선교 감리교회 담임),홍승연 목사(산타 크루스 사랑교회 담임).운영 위원은 이흥구 목사가 대표, 이중직 목사가 교무담당,김환중 목사가 행정 담당을 맡고 있다.
디모데 성경아카데미에서는 하나님의 역사에 쓰임 받기를 원하는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 , 성경 공부와 가정 사역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수업장소 : 구세군 은혜교회(담임 오기현 사관)
주소: 1161 S. Bernardo Ave, Sunnyvale. CA 94087
등록 문의: 정경숙 간사 전화 (408)210-9287. 이 메일 TBAUSA2019@gmail.com).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