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베이 평생교육원 ,창립 4주년 기념예배
2018-11-22 (목)
손수락 기자
이스트베이 평생교육원 창립 4주년 기념예배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신태환 목사.
이스트베이 평생교육원(회장 김홍기 목사)이 창립4주년을 맞아 14일 기념 예배와 신학 특강을 가졌다.
버클리 시온장로교회 (담임 신태환 목사)에서 열린 이날 기념 예배는 김건근 장로의 기도와 오관진 목사(샌프란시스코 예수인교회 원로 목사)의 설교로 진행됐다.
오관진 목사는 요한복음(6:1-1)의 보리떡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명을 먹인 오병이어 기적의 말씀을 통해 “초월적인 믿음으로 삽시다”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오관진 목사는 “나이가 들었다고 환경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당당하게 하루 하루 믿음으로 살아갈것”을 강조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글로리아 앙상블(단장 원서성 권사)의 ’심령이 가난한자’ 연주와 김명호 전도사(이스트베이 복음선교회 전 회장)의 축사, 신현삼 신부(전 성공회 주교) 축도가 있었다.
예배에 이어 정태영 박사(GTU 예배학)의 ’성만찬의 이해’신학 특강이 있었다. 정태영 박사(산호세 중앙교회 담임)는” 설교는 선포된 말씀이나 성례전은 성육신 사건을 보여주는 말씀’이라면서 성례전의 역사와 의미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스트베이지역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을 다짐하며 지난 2014년 11월 시작된 평생교육원은 매월 세째주 목요일에 모여 예배와 신앙강좌,친교등을 해왔었다. 그러나 내년부터는 매월 세째주 수요일에 모임을 갖는다. 평생교육원은 12월과 1월은 쉰후 내년2월 20일 다시 오픈 한다.
연락처 (510)912-1955.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