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대학 진학 꿈·커뮤니티 봉사활동 격려

2018-10-23 (화) 12:00:00
크게 작게

▶ 파바월드 제3회 원 장학금 수여식, 총 12명 선발

대학 진학 꿈·커뮤니티 봉사활동 격려

파바월드 소속 학생 6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명원식(앞줄 가운데) 회장이 장학생, 학부모들과 함께 했다.

자체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봉사단체 ‘파바월드’(회장 명원식)는 지난 20일 제3회 원 장학금 프로그램(Won Scholarship Program) 장학증서 전달식을 열었다.

올해로 3회째 실시된 장학금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부터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을 파바월드에서 봉사와 리더십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한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이라는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커뮤니티 봉사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증서 전달식에 선정된 학생들은 총 12명으로 파바월드 소속 회원 6명, 타인종 학생 6명은 우수한 성적과 타의 모범이 되는 봉사활동을 보여주어 파바월드 이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결정되었다.


파바월드 원 장학금 프로그램은 이날 총 8,5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학생들은 300~1,000달러의 장학금을 각각 전달 받았다.

파바월드 소속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명원식 회장은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게 되어 자랑스럽고 영광으로 생각하고, 선정된 학생들이 그동안 커뮤니티를 위하여 봉사해준 것에 대해 시민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며 “대학 진학 이후에도 파바월드와 한인사회를 위해 앞으로 열심히 일해주기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제3회 원 장학생 명단은 김주희(사우스 패사디나 고교), 크리스 동주 김(사이프레스), 매튜 김(치노힐스), 앤드류 권·줄리 천·하이디 로(라 캬나다), 주디스 모레노, 사브리나 칼로스, 마누엘 벨라드, 케빈 페레즈, 네이든 강, 커디스 김군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