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슈즈 스타일링의 완성은 발목부터

2018-10-17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슈즈 스타일링의 완성은 발목부터
최근 패션 피플들이 다양한 길이의 양말과 슈즈를 믹스 매치해 발목부터 시작되는 세련된 슈즈 스타일링을 선보이면서 양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신발 위로 솟아오른 양말이 패션 테러리스트의 상징이었다면 요즘은 양말을 과감하게 슈즈 스타일링 포인트로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추세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발의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챙길 수 있는 슈즈와 양말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플랫폼 슈즈는 두툼한 바닥 쿠션이 편안함을 주고 투박한 멋이 있어 올해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자칫 스포티한 스타일로만 연출이 가능하다고 오해하기 쉬운데, 플랫폼 슈즈에 망사나 시스루 양말을 함께 코디하면 페미닌하고 경쾌한 느낌을 추가할 수 있다. 크록스의 ‘크록밴드™ 플랫폼 클로그’는 최신 트렌드인 볼드한 플랫폼 스타일을 반영한다.

일교차가 큰 가을에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스트랩 샌들에 화려한 패턴의 양말을 착용해보자. 주로 여름에 신는 스포티한 느낌의 스트랩 샌들이지만 양말을 어떻게 레이어드 하느냐에 따라 간절기에도 다양한 분위기로 개성 있게 소화할 수 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는 물론 아직까지 기온이 높이 올라가는 한낮에도 잘 어울린다.

크록스의 ‘라이트라이드™ 샌들’은 기존의 크로슬라이트™ 폼보다 40% 더 부드럽고 25% 더 가벼운 신소재를 적용해 하루 종일 신어도 놀랍도록 발이 편안하다.

밴딩 타입으로 되어 있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한편,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