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초가을에도 수분 관리와 자외선 차단은 필수

2018-09-12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9월의 시작, 똑똑하게 지키는 피부 관리 아이템

초가을에도 수분 관리와 자외선 차단은 필수
초가을에 접어들며 제법 선선해진 밤을 즐길 수 있는 9월의 시작. 9월은 살인적이었던 여름철 뙤약볕 더위가 가시면서 자외선 차단과 피부 유수분 관리에 방심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초가을에도 강한 자외선 지수는 계속 되고 급격하게 건조해진 날씨와 함께 습도가 낮은 실내 환경에 계속 노출 되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고 피부 컨디션이 악화되기 쉽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럴 때 일수록 충분한 수분 공급과 철저한 자외선 차단 등 똑똑한 피부 관리가 필수적이다.

피부 수분 관리에 소홀해 지기 쉬운 시기일수록 수분 집중 제품으로 피부 기초부터 탄탄히 하는 것이 좋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앰플’은 고분자, 저분자 등 각기 다른 크기와 특성을 가진 5종의 복합 히알루론산 매트릭스를 통해 입체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전달한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수분만을 즉각적으로 보충하여 계절에 관계없이 집중적인 수분 관리를 도와주며, 투명하게 빛나는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스킨푸드의 ‘수분포도 바운스 더 수분 앰플’은 바다포도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염을 담아 수분 가득 피부를 선사해주는 집중 수분 앰플이다.

바다 포도 추출물 53%와 울릉도 해양 심층수 20%가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고 속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스킨푸드의 ‘수분포도 바운스 크림’은 수분 항산화 에너지가 피부에 수분을 꽉 채워줘 물 오른 피부로 가꾸어 주는 고수분 크림이다. 피부에 빠르고 깊게 흡수되는 젤 텍스처가 건조한 피부에 청량감을 선사하며 피부 수분을 지켜준다.

피부가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날에는 도톰하게 도포해 수분 팩처럼 사용해도 좋고, ‘수분포도 바운스 더 수분 앰플’과 함께 섞어 쓰면 초가을 장시간의 실내 활동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더욱 효과적인 수분 관리가 가능하다.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열 스트레스로 피부가 지쳐있는 탓에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항산화’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

세포를 산화시키고 주름을 생성하는 ‘활성 산소’를 잡아야 속부터 빛나는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기 때문이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