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탐방 /코암 머천트 서비스
▶ ‘키오스크’설치로 매장 이미지 개선·광고효과 기대

류제봉 코암 머천트 서비스 대표가 키오스크를 소개하고 있다.
“최신 설비와 정확한 정보로 수익 창출을 돕습니다.”
카드프로세싱업체인 ‘코암 머천트 서비스’(대표 류제봉)가 무인 주문 기기인 ‘키오스크’ 설치에 나섰다.
현재 맥도날드 같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에서 활용하고 있는 키오스크는 일손을 줄여, 인건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설비다. 특히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몰리는 맨하탄 델리 업소나 푸드코트에서는 활용도가 높아 한인 업주들의 설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류 대표는 “24시간 운영 업소의 경우, 한대의 키오스크 설치만으로 1-2명의 인건비를 줄일수 있기 때문에 수익 창출에 큰 도움이 된다”며 “깔끔한 디자인의 최첨단 기기가 매장에 설치되면 매장이 더욱 세련되게 보이는 등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도 거둘수 있다”고 말했다.
크기와 모양, 기능 등에 따라 대당 설치 비용은 1,500-3,000달러다. 매월 약 20달러의 관리비용을 지불하면 꼼꼼한 애프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업종 전환 또는 메뉴와 가격 변경시 코암 머천트 서비스의 원격(remote) 관리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키오스크의 저장 내용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다.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주력 메뉴 또는 서비스를 홍보할수도 있어, 업소의 높은 광고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코암 머천트 서비스는 별도의 대출(loan)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00여 렌더들로부터 대출 조건을 한눈에 확인, 고객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신속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는 것.
류 대표는 “크레딧 기록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이틀이면 대출 승인 여부 뿐 아니라 2000개의 렌더 중 대출 서비스가 가능한 곳들의 리스트와 함께 이자율 등 대출 조건도 즉시 알 수 있다”며 “일반 은행에서 대출 서비스를 거절 당했거나, 돈이 급히 필요한 고객들에게는 이 대출 서비스가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자율은 개인 재정 기록에 따라 최저 6%부터 다양하게 적용될수 있다.
한편 류 대표는 최근 부담이 커지고 있는 카드 수수료 등과 관련, 한인 업주들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류 대표는 “몇몇 업체들이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없애준다고 홍보하고 있지만, 이를 무턱대고 따르기보다 업주 자신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상담을 통해 정보와 수수료 절감 요령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상담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문의: 855-998-5501 ▲주소: 45-07 162nd St. 2FL. Flushing NY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