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키페이, 블록체인-API 기술로 상거래 지원
“펀키페이(Funkey Pay)는 SNS와 블록체인이 만난 혁신적인 플랫폼입니다”
뉴욕을 방문 중인 ‘펀키페이’(대표 정종기)의 조슈아 권(사진)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는 ‘펀키페이’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기대했다. ‘펀키페이’는 SNS 서비스를 직접적인 상거래로 연결시키려는 벤처기업이다.
권 책임자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 사용자는 이미 30억 명을 넘어섰는데 ‘펀키페이’는 세계최초로 P2P 마케팅과 결제를 통합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모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펀키페이’는 페이스북 등 SNS에서 ‘티켓소켓’(TicketSocket USA)의 P2P 마케팅 툴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서비스 대상으로 하고 있다. 획기적으로 비용을 낮춘 고효율 광고 툴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구매한 후 ‘펀키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펀키페이’의 또 다른 강점은 블록체인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과 API 기술을 결합했다는 것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등급을 보유한 결제 API 기술에 핀테크, P2P, 블록체인 기술 등을 결합한 최고의 SNS 기반 플랫폼이란 것.
권 책임자는 “펀키페이 코인 결제와 광고(기업)를 함께 할 수 있는 펀키페이는 올해 10월께 글로벌 거래소 상장 계획을 갖고 있다”며 “현재 여행과 게임, 저작권 분야 업계와 MOU가 진행 중으로 미국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http://funkeypay.com/
<
이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