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천재공학자와 나누는 ‘꿈’ 이야기
2018-07-24 (화) 12:00:00
▶ 29일 더 소스서 데니스 홍 UCLA 교수 강연회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로봇 천재 공학자가 전하는 꿈과 도전의 이야기가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9시30분 더 소스(6940 Beach Blvd., Buena Park)에서 열린다.
부에나팍에 위치한 엔터테인먼트 샤핑센터 ‘더소스’가 매월 진행하는 스피커 시리즈 ‘씽크스피레이션’(Thinkspiration)에 초청된 멘토는 로봇공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데니스 홍 UCLA 로멜라 연구소장이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선정한 젊은 천재과학자 10인에 선정된 데니스 홍은 UCLA 기계공학과 교수이자 세계적인 로봇 연구의 메카 UCLA 로멜라 연구소장이다.
베스트셀러 신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을 출간한 데니스 홍 교수는 그 어떠한 것보다 인간이 먼저라고 강조한다. 세계 최초로 무인 자동차를 시각장애인이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로 개량하였고 세계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사용자를 이해하지 못하면 그 기술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 그는 실제로 미국시각장애인협회를 찾아가 시각장애인들과 2박3일 간 생활을 했던 열정의 소유자다. 이외에도 홍 교수는 생명을 구하는 화재 진압용, 재난 구조용 로봇을 개발하며 로봇과 인간의 아름다운 공존을 고민하는 공학자로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하는 것,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을 만드는 것이 그의 궁극적인 꿈이라 말한다.
‘씽크스피레이션’은 더소스가 매월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업적을 이룬 그들의 성공담을 통해 차세대에 꿈과 희망을 주는 멘토십 시리즈이다. 입장은 무료이며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다.
문의 (714)521-8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