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납용량 2배 ‘뚜껑형’·편리한 다용도 보관 ‘스탠드형’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뚜껑형 김치냉장고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주목을 받고 있다.
뚜껑형은 같은 용량크기의 스탠드형 보다 수납용량이 2배 가까이 크며 스탠드형은 하부의 서랍형 부분과 상부의 전면개폐방식(문짝형) 형태로 수납이 뚜껑형보다 편리하고 김치 이외의 다용도 보관이 편하다.
LG전자에 따르면 김치는 발효식품으로 특유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유지가 필수 과제다. 예전 김장김치를 담으면 집 뒷마당 장독에 김치를 저장해 땅속의 일정한 온도 유지를 바탕으로 숙성된 김치를 먹을 수 있었는데, 이러한 김장김치의 맛을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김치 냉장고다. 김치는 다량의 염분을 포함하고 있어 영하 1-2도 까지는 얼지 않으며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신선한 맛이 유지된다.
건강한 땅속 김장김치 본연의 맛을 추구하고 있는 LG 김치냉장고의 원리 및 주요 기능은 ▲유산균 증식 최적온도 43.7 F(6.5 C) 유지 ▲매 6분마다 20개 에어벤트 쿨링 샷 분사, 절전형 모델로 미 Energy Star 등급 획득 ▲전용서랍, 냉기지킴커버, 진공 컨테이너로 빈틈없는 신선함 등이다. 특히 김치전용 서랍, 진공 컨테이너, 냉기 지킴 커버로 온기유입과 냉기유출을 최소화 하고 풍미는 더하면서도 기타 잡냄새가 안나도록 특수 설계되었으며 넉넉한 35갤런의 저장용량을 제공한다.
현재 베스트바이, 홈디포, 로워스 등 온라인 사이트와 슈퍼코, 헬스코리아 텔레트론, AJ Madison, DigiPlus, Electronics Land, Hans Appliance, Hitron, Superco, Teleboy, Big Centric, Teletron, LaserPlus 등 전자제품 판매 업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이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