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선물의 계절 5월 특별한 화장품 어때요?

2018-05-23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가정의 달 겨냥한 특별한 패키지와

▶ 감각적인 제품들

선물의 계절 5월 특별한 화장품 어때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제품에 사회공헌이나 문화 마케팅의 메시지를 담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궁중예술의 극치인 화각공예의 찬란한 아름다움을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며 ‘궁중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화각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전세계에 한국의 미를 전하기 위한 ‘후’의 시그니처 작품이다. 화각공예는 소뿔을 얇게 펴서 여러 색의 무늬를 새겨 넣는 우리나라 고유의 공예로, 재료가 귀하고 공정도 까다로워 예로부터 왕실의 애장품에 이용됐다.


메리케이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립스틱 파워풀 핑크’를 한정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사회공헌 립스틱 파워풀 핑크’는 선명한 발색력을 가진 매트 타입 립스틱으로 보이는 색상 그대로 입술에 풍부하게 표현되며 고감도 발색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은 없앤 한 단계 진화된 립스틱이다.

메리케이는 매년 출시되는 사회공헌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여 전세계적으로 여성과 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대한민국 각 지역에 35개의 핑크 드림 도서관을 개관하도록 후원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먼저 최근 코카-콜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큰 화제가 되었던 더페이스샵은 다시 한 번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만나 ‘2018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내놓았다
.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어피치’가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에 등장하며, 쿠션, 바디, 크림 등 총 16개의 제품이 출시됐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