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올 여름엔 냉감 코디가 정답”

2018-05-16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냉감소재 적용한 패션 아이템 잇달아 출시

“올 여름엔 냉감 코디가 정답”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야외 활동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냉감 기능이 더해진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골프웨어, 스포츠 웨어는 물론 데님 제품들까지 냉감소재를 적용한 패션 아이템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모델 수지를 앞세워 진화된 냉감 기능으로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냉감 제품군인 ‘쿨 360(COOL 360)’ 시리즈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쿨 360(COOL 360)’ 시리즈는 기존 반팔 티셔츠 중심에서 긴팔 티셔츠, 집업 티셔츠, 쿨 하이킹타이즈, 쿨 반바지 등 다양한 냉감 제품을 출시해 토탈 코디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 다크 블루, 화이트 색상이 여성용으로는 레몬, 수지 핑크, 다크 블루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또한 다른 냉감 티셔츠인 쿨 360 반팔라운드1 제품에는 차가운 성분을 함유한 옥을 갈아 미세한 파우더 형태로 만든 콜드스톤 파우더(COLD STONE POWDER)를 원단에 적용하여 냉감기능은 물론 항균·향취 기능까지 갖췄으며 제품 뒷면에는 소재를 부분적으로 태우는 번아웃 기법을 활용하여 청량감과 통기성을 부여했다.

이 밖에도 쿨 360시리즈는 긴팔 집티, 긴팔 라운드 등 긴팔 티셔츠와 초경량 소재에 PCM 냉감 소재를 적용해 시원한 등산바지 ‘쿨 360 하이킹타이즈’, ‘쿨 360 반바지’ 등 바지 제품까지 함께 출시되어 냉감 제품만으로 시원한 냉감 풀 코디가 가능하다.

아이더는 대세 박보검을 앞세워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여름 쿨링 티셔츠 ‘아이스 롱티’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소매 끝에 부착된 로고가 흰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는 시각적인 효과까지 더했으며 전면은 자체 개발한 3D 냉감 기술 아이스티(ICE-T) 소재를 적용해 지속적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레드페이스도 자외선 차단 및 냉감 기능을 갖춘 티셔츠로 ‘UV블럭 스킨짚티셔츠’, ‘UV레이어드 요꼬칼라짚티셔츠’, ‘UV블럭 스킨터틀넥티셔츠’ 등 총 5종을 내놓았다.

우선 레드페이스의 ‘UV 차단 냉감티셔츠’ 3종은 UV 차단이 가능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고, 긴 소매 디자인으로 자외선 차단이 용이하다.

또한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와 영구적인 냉감 성질의 ‘아이스’ 소재를 적용해 무더위에도 효과적인 온도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