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품 하나로 다양하게~ 다기능 제품 전성시대

2018-05-16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베이스 메이컵 제품 시장 주도

제품 하나로 다양하게~ 다기능 제품 전성시대
올해 여름 시즌에는 다기능 멀티 케어 메이컵 제품들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올해 초부터 멀티 기능을 갖고 있는 메이컵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 시즌을 겨냥한 커버 기능의 베이스 제품들이 다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

5월 1주차에도 쿠션을 비롯해 다양한 커버 기능의 베이스 제품들이 출시되었으며 대부분 다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쿨링 등 특별한 기능을 더한 제품들도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인트 메이컵 제품들도 다기능 제품들 역시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조합,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팔레트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5월 1주차 저조한 포인트 메이컵 제품 출시 분위기 속에서도 팔레트 제품들이 시선을 잡아끌었다.


5월 1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커버 관련 베이스 메이컵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컵 브랜드 코드글로컬러는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기능이 결합되어 투영한 빛을 머금은 듯 매끈하게 세팅된 피부를 선사하는 신개념 고체 파운데이션인 ‘M. 프리즘 프라이머 커버밤’을 출시했다.

SEP(셉)에서는 도시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동시에 내 피부에 찰떡 같이 밀착되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커버해주는 #찰떡스킨틴트 올 인원 멀티 커버 베이스 ‘스마터 스킨 틴트 벨벳’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로 다 되는 올인원 스마트 커버로 SPF 35 / PA+++의 완벽한 자외선 차단과 답답하고 무거운 커버가 아닌 자연스레 물들 듯 얇게 밀착되어 피부 속 까지 커버해주는 톤 커버, 미세한 블러링 파우더가 피부에 얇고 고르게 밀착되어 매끈한 피부결로 연출해주는 결 커버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블리블리는 수분을 가득 담은 워터 크림 베이스에 수련꽃 추출물을 함유하여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톤업 선 쿠션인 ‘빙하수 선 쿠션’을 내놓았다.

프리메라는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피부 결과 톤을 한 번에 케어해 매끄럽고 환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주는 올인원 수분 메이컵 베이스 ‘내추럴 스킨 프라이머 베이스’와 피부 친화적인 스킨핏 파우더가 함유되어 결점을 섬세하게 커버해주고 무너짐 없는 지속력을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인 ‘내추럴 스킨 파운데이션’, 천연유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고운 파우더가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피부를 화사하게 지켜주는 ‘내추럴 스킨 미네랄 팩트’로 구성된 ‘내추럴 스킨 메이컵’ 라인을 출시했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