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취향저격 선크림들, 선스틱에 도전장

2018-05-09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소비자 취향 고려한, 다양한 선크림 출시

취향저격 선크림들, 선스틱에 도전장
취향저격 선크림의 반격이 시작됐다.

올 봄에도 다양한 선스틱 제품들이 출시되며 한국 선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선크림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또한 선크림과 함께 환절기 시즌을 고려한 클렌징과 핸드크림,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여성을 위한 제모 관련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1. 취향 따라 선택 선택하는 선크림


선스틱 대세 속에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선크림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개인 피부 타입과 라이프스타일에 알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유브이 마스터’ 선 케어 제품 6종을 내놓았다.

라이프 스타일별로 제품 패키지의 색상을 달리해 직관적으로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데일리 케어를 원한다면 오렌지 라인, 순한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옐로우 라인,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레포츠 활동이나 물놀이 때 적합한 블루 라인으로 출시됐다.

오렌지 라인은 미세먼지와 강력해지는 자외선으로 스트레스 받는 피부에 데일리 케어로 사용하기 좋으며 ‘퍼펙팅 선블럭’은 수분 보습 베이스가 60%나 함유돼 마치 수분 크림처럼 촉촉한 발림성을 선사한다.

또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 타입으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옐로우 라인은 ‘유브이 마스터 키즈 앤 맘 선크림’과 ‘유브이 마스터 마일드 선쿠션’ 2종으로 구성됐다. ‘키즈 앤 맘 선크림’은 보습 성분을 함유해 무기 자외선 차단제임에도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마일드 선쿠션’은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해 어린아이부터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브이 마스터’ 블루 라인은 물놀이와 레포츠에 탁월한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자랑한다.

2. “저자극으로 피부 지켜주세요~”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블리블리가 선보인 ‘굿모닝 클렌저’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촉촉하면서도 깨끗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젤 타입의 저자극 클렌저이다.


포트마리골드 꽃 추출물, 수레국화 꽃 수 등 착한 성분들만 함유되어 있고 피부 부담을 덜어주는 약산성 pH로 마일드하면서도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오리진스는 작아 보이는 모공, 매끈한 피부결을 위한 ‘오리지널스킨’의 신제품 ‘클렌징 메이컵 리무빙 젤리’와 ‘매트 모이스처라이저’ 2종을 내놓았다.

그중 ‘오리지널 스킨 클렌징 메이컵 리무빙 젤리’는 피부 노폐물과 메이컵을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해주면서 피부에 촉촉함을 남겨주는 수분 충전 젤리 클렌저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