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X디자이너 홍다영 씨…자동차 모델 한눈에 비교 쉽게
뉴욕의 한인 디자이너가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BMW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스크린의 개편 전작업을 담당,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UX(User Experience) 디자이너 홍다영씨다. UX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특정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작업을 맡는다.
홍씨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크리티컬 매스(Critical Mass)사 뉴욕 오피스의 약 200명의 직원 중 유일한 한인 UX디자이너로 All BMWs, BMW7 시리즈 등 등 BMW 웹사이트의 개편 작업에 참여했다.
홍씨는 BMW의 모든 자동차 모델들을 한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여러 자동차 모델들의 가격과 스펙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홍씨는 나이키와 삼성, 버라이즌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세계 유명 3대 디자인 에이전시인 R/GA 에서 UX디자이너로 활약하기도 했다. 2016년에는 뉴욕의 에이전시, 사이드리(Sid Lee)에서 UX & UI 디자이너와 그래픽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맥주의 사용자 경험 이벤트를 주도했다.
홍씨는 숙명여자대학교 산업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뉴욕의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SVA) 대학원에서 UX디자인을 전공했다.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