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년도부터 SAT·ACT 만점자 다수 배출
▶ ■해밀턴 칼리지 컨설팅
해밀턴 칼리지 컨설팅(HCC)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학업지도를 받은 학생 71명이 SAT와 ACT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다. 이 중 지난 2017년 가을 학기 때 ACT 만점을 받은 학생 수는 27명이다.
미 대학입학시험에는 SAT와 ACT 두 종류가 있다. 그런데 지난 2016년 칼리지보드에서 SAT 시험 유형을 새롭게 바꾸면서 ACT와 거의 비슷하게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SAT는 독해, 작문, 수학 세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ACT는 영어, 수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네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HCC의 해밀턴 대표는 “SAT는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며, ACT는 고교과정에서 공부한 실력을 검증하는 성격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각 대학에서는 ACT와 SAT 비중을 대등하게 두면서 각 시험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의 특징에 맞게 시험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는데 점점 두 시험의 구성과 요구하는 기량이 상당 부분 겹치고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해 HCC에서는 SAT, ACT와 PSAT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H3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벌써부터 그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복잡한 미국 입시제도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한인 부모들에게는 대입 시험 대비를 한 코스 등록으로 해결할 수 있어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해밀턴 원장은 “어느 시험이든 시험에 왕도는 없다. 실전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고 시험의 출제경향을 사전에 숙지해야 한다. 평소에 기초 실력을 든든하게 쌓아둬야 시험에 임박해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며 “이를 위해 HCC에서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지적 사고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H3 프로그램을 특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 여름 방학 프로그램은 6월 18일에 개강한다. 수업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낮 12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수업이 없다.
▲주소:11250 El Camino Real, Suite 105, San Diego.
▲전화:(858)436-7220(한국어 담당 윤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