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자연치아 최대한 살리면서 치료”

2018-03-09 (금) 12:00:00
크게 작게

▶ FDA 승인 된 재료만 사용한 임플란트

▶ ■참 덴탈그룹

“자연치아 최대한 살리면서 치료”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진 ‘참 덴탈그룹’의 참치과를 소개한다.

26년 경력의 김성구 원장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치주학을 전공했다. 그 후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서 임상치의학 임플란트 과정을 모두 수료한 임플란트 전문의다.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최고급 재료만 사용한다. 100세 시대다.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친다. 치아가 손상되면 음식물 섭취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장수의 시작은 건강한 치아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통증을 느끼기 전까지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 발치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때 자연치아를 모두 뽑는 경우가 있는데 가능하면 뿌리가 든든한 자연치아를 살리면서 임플란트 등의 시술을 할 것을 권한다.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도 자연치아만 못하기 때문이다.

치아건강 관리는 올바른 칫솔질만으로도 많이 개선될 수 있다. 식후 3분 이내에 양치질하기 권하며 자기 전에 꼭 양치질하는 것을 권한다. 칫솔은 좌우가 아닌 위아래 방향으로 해주는 게 좋다. 잇몸까지 닦아주는 것도 잊지말아야 할 팁이다. 또, 칫솔질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음식물 찌꺼기가 있게 마련이다. 치실 사용도 습관화하는 게 좋다. 스스로 잘 관리하고 있다면 그 다음에는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다. 구강검진은 6개월에 한 번 정도가 무난하다.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물섭취도 중요하다. 과자나 사탕 등 단음식을 피하고 섬유소가 많이 포함된 야채나 과일을 먹도록 한다. 너무 질긴 음식이나 딱딱한 음식도 턱 관절에 무리를 주므로 음식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선택하는 것도 지혜라 할 수 있겠다. 흡연은 잇몸 착색, 구취 등을 발생시킬 뿐 아니라 구강암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한다. 구강건강을 위해서 금연이 좋다고 하겠다.

건강한 치아에 바른 치열까지 가졌다면 아름다운 미소의 주인공이 될 것이다. 참 치과에서는 교정치료도 가능하다. 올바른 치아 관리로 건강과 아름다운 미소의 주인공이 되어 보자.

참 치과에서는 각종 PPO, 메디칼과 메디케어를 취급하며 진료비 할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가격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참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외에도 신경치료, 틀니, 크라운. 잇몸수술, 사랑니발치, 미용 성형치과 시술, 소아치과 등을 진료한다. 로랜하이츠 그린랜드 마켓 몰에 있다.

▲주소:18887 Colima Rd., Rowland Heights.

▲전화:(626)810-088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