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병 예방에 암까지 치료, 뛰어난 의술 자랑
▶ ■ 김용석 침뜸 병원

‘김용석 침뜸 한방병원’의 김용석 원장은 자연적인 침과 뜸 치료로 미병부터 중병환자까지 성심성의껏 진료한다.
“환자의 아픔을 함께 하는 마음으로 성심껏 진료합니다”
100세 장수시대라고 하지 않던가!
질병이 발생하기 전 예방을 통해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방 침, 뜸만으로 자연스럽게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김용석 침뜸 병원’(원장 김용석)이 한인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가에 위치한 김용석 침뜸 병원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나 많은 환자들로 붐빈다. 그 이유는 질병치료는 물론 질병예방, 다이어트부터 중병인 암까지 치료하는 김 원장의 뛰어난 의술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 병원은 타주에까지 소문이 나 타지역 환자들의 방문 횟수가 LA 지역보다 많을 정도로 ‘자연주의 치료법 1등 한방병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병원이 유명한 이유는 ‘고통 없는 세상을 열어가자’라는 신념으로 치료에 임하는 김 원장의 남다른 마인드 때문이다. 환자를 대할 때 항상 ‘내 가족, 내 친구’라는 생각으로 환자 한 사람, 한사람을 성심성의껏 진료한다.
김 원장은 20년 전부터 꾸준하게 환자들을 돌보아 왔고, 현재는 부에나팍에 2호점을 운영할 정도로 병원 규모가 커져 많은 한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김용석 침뜸 병원은 타 한방병원과는 다른 치료법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끄는데 김 원장은 구당 김남수 선생으로부터 배운 ‘무극보양 뜸’으로 미병 치료를 한다.
미병치료란 한의학에서는 ‘병이 오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으로 운동, 금주 및 금연 등과 함께 침뜸으로 관리하는 것을 지칭한다. 무극보양 뜸은 모든 만성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병이 있는 환자들도 치료받으면 효과가 높다.
또한 이 뜸은 환자가 집에서도 쉽게 뜸을 떠서 자가 치료를 할 수 있어 병원에 가서만 치료를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각 환자의 증상에 맞게 혈자리를 상세히 알려주는 김 원장의 세심함도 엿볼 수 있다.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오직 순수 한방 치료법인 침과 뜸만으로 치료를 한다는 것과 약은 꼭 필요한 환자에게만 처방한다는 것이 김 원장의 소신이다. 불필요한 과잉 진료와 약 처방을 통해 이윤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오직 치료만으로 환자를 돌보겠다는 진정한 의료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더욱더 신뢰가 간다.
김 원장은 “의술의 발달로 장수시대를 맞이했으나 질병으로 고통을 안고 사는 시니어들이 많이 늘었다”며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최근 유행성 독감으로 고생하시는 80대 한인이 거동이 불편하실 정도로 아프셨는데 며칠간 치료 후 급격하게 호전되어 병원을 밝은 표정으로 나가셨을 때”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효과를 본 환자들이 가족은 물론 지인까지 김 원장의 병원 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항상 환자로 북적인다.
신비한 침술과 놀라운 뜸 치료로 보다 전문적이고 세심하게 진료하는 김용석 침뜸 병원의 진료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또한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방문 전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주소: 3460 W. Olympic Blvd., LA.
▲전화: (323)733-8814
<
박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