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내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학교

2018-01-05 (금) 12:00:00
크게 작게

▶ 조기유학, 예체능 특기생에 특히 도움

▶ ■엘리트 오픈 스쿨

내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학교
‘엘리트 오픈 스쿨’은 미국 학력인증 기관 WASC 정식 인증 비영리 사립학교이며 5~12학년 유학생들에게 자체 SEVIS I-20를 발행한다.

엘리트 오픈 스쿨은 30년 전통의 글로벌 교육그룹 ‘엘리트 교육’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생들을 위하여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미국 최고 명문대 진학에 최적화된 교과 과정을 제공하는 비영리 사립학교이다.

기존의 전통적인 학교가 아닌 개개인의 능력과 페이스에 초점을 맞춘 학교로서 미국 교육계에서 부상하고 있는 최첨단 디지털 일대일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의 마이크로 스쿨이다.


특별히 조기유학이나 갓 이민을 온 학생, 예체능 특기생에게 도움이 적합하다. 유학생은 미국 공립학교에 다닐 수 없고, 대부분 사립학교에는 ESL 과정이 없으며, 공립학교에서 ESL 레벨로 처음 시작할 경우, 졸업까지 미국 명문대가 요구하는 기본 과목을 이수하기 힘들고, 예체능 특기 유학생의 경우, 홈스쿨이나 온라인 과정을 선택할 수 없다.

엘리트가 운영하는 브리징(bridging) 프로그램은 부모 이민이나 조기 유학으로 미국에 온 학생 중 영어 실력 부족으로 일반 학교에 바로 적응하기 힘든 경우에 1년에서 1년 반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 적응 교육과 학과 공부를 시킨다.

또 명문 사립학교나 보딩 스쿨 진학 준비 과정이 있다. 예체능 특기생 프로그램도 특징인데 오전 수업 후 전공이나 종목에 따라 각 소속팀 또는 전문학교에서 연습 및 훈련이 가능하다.

▲주소: 19735 Colima Rd., #2, Rowland Heights.

▲전화: (909)444-087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