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한인타운 올림픽과 옥스포드 코너 3호점 오픈
▶ ■ 천하짬뽕

천하짬뽕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맛있는 중국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한인타운에 3호점을 오픈했다.
바다의 풍미를 간직한 각종 해산물과 쫄깃한 면발, 새콤 달콤한 육수, 아삭한 야채 고명이 쌀쌀해지는 날씨에 많은 한인들의 입맛을 잡아당긴다.
LA 한인타운 6가에 위치한 시티센터 2층 푸드코트에 본점이 있는 ‘천하짬뽕’(대표 조보영)은 어바인에 이어 한인타운 올림픽과 옥스포드 코너에 3호점을 최근 오픈했다.
예전에는 속초 물회짬뽕으로 인기를 끌던 천하짬뽕은 현재 순두부 짬뽕 & 밥, 차돌양지 짬뽕 & 밥, 꼬막 짬뽕 & 밥으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천하짬뽕의 상차림은 단촐한 편이지만 메뉴 하나하나에 깊이가 있다. 미식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무쇠 불맛 천하짬뽕을 필두로 짜장면, 쟁반 짜짱, 짬짜면, 탕수육까지 내세운다. 특히 오는 5월부터 다시 선보일 예정인 속초 물회짬뽕은 속초 대박맛집의 비법을 전수받아 천하짬뽕이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메뉴이다. 짬뽕은 짬뽕인데 맵고 뜨거운 짬뽕이 아니라 물회와 해산물을 곁들여 시원하게 즐기는 메뉴이다.
조 대표는 “한인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2호점, 그리고 3호점까지 오픈했다”며 “한인타운에서 모든 고객이 시티센터를 방문하긴 힘들기 때문에 동선을 고려해 갤러리아 마켓 건너편에 새롭게 3호점을 냈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이어 “본점만 운영하고 있을 때 한번은 한인타운 끝에서 오셨다는 한 할머니께서 짬뽕 한그릇을 드시고 또 다른 짬뽕을 포장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언젠가는 반대편 한인타운에도 식당을 열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제는 한인타운 어디서나 차로 5~10분이면 천하짬뽕을 맛볼 수 있다. 실제로 지도 위에 본점과 3호점을 표시해 보면 윌셔 대로 위쪽으로 본점이, 올림픽 대로 아래쪽으로 3호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천하짬뽕의 또 다른 매력은 최고의 가성비다. 짬뽕 하나를 시키면 산처럼 쌓인 해산물, 야채 고명 등이 들어있어 두 사람이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이다. 순두부 짬뽕 & 밥은 9.99달러, 꼬막 짬뽕 & 밥은 10.99달러, 차돌양지 짬뽕 & 밥은 10.99달러로 타업체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 또 짜장면은 7.99달러, 탕수육은 14.99달러로 저렴하게 선보이며,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중국음식에 맞춰 콤보메뉴는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조 대표는 “타운에는 다양한 중국음식점이 있지만 차별성을 위해 다양하면서 푸짐한 짬뽕 요리를 선보이는 동시에 짜장면과 탕수육의 가격까지 낮췄다”며 “가격이 낮다고 절대 질이 낮지 않다는 것은 이미 본점을 통해 많은 한인분들이 아신다. 이제 그 혜택을 더 많은 한인들이 누릴 수 있도록 3호점도 많이 방문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 대표는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 기념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로 짜장면을 2.99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나 2.99달러에 드실 수 있다”며 “사실 지난 12월 말까지만 진행하려고 했는데 고객들의 반응을 보면서 1월, 길게는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천하짬봉 3호점에는 주류와 다양한 안주까지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3호점을 점심에 방문하면 저렴한 가격에 짜장면을 먹으려는 많은 노년층을 볼 수 있고, 오후부터 늦은 밤까지 방문하면 술 한잔 하면서 짬뽕 및 탕수육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다른 안주로 술을 먹고 짬뽕으로 해장까지 해결하는 젊은층이 적지 않다.
주차장은 발레파킹이 아니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3호점이 입점한 샤핑몰 앞에는 시큐리티가드가 있어 늦은 시각에도 안전이 보장되는 장점이 있다.
▲주소: 3224 W. Olympic Blvd., #103, LA.
▲전화: (323)766-1022
<
김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