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대한민국 대표 한류 화장품, 글로벌 아이돌과 만났더니?

2018-01-03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대한민국 대표 한류 화장품, 글로벌 아이돌과 만났더니?
대한민국 대표 한류 화장품과 글로벌 아이돌이 만나면 어떤 시너지가 날까?

투스텝 마스크팩으로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에서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월드스타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큰 성과를 올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지엠피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론칭 큰 화제가 되었던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국내 대표 마스크팩 한류 브랜드 메디힐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론칭해 기록적인 매출을 만들어 낸 것.


특히 출시를 기념해 4개 세트를 모두 담아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의 경우, 판매 개시된 지 3일 만에 초도물량 3,000개가 완판됐다. 완판 이후에도 계속 이어지는 소비자 문의와 뜨거운 반응에 현재 추가 생산을 논의 중에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전 세계 26개국에 진출한 메디힐과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오르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공개된 적 없었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포토카드 SET와 메디힐의 상징인 링거 모양의 QR코드를 활용한 독점 영상을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