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음색’ 할러데이 분위기 물씬
2017-12-06 (수)
▶ 뉴욕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10일 퀸즈보로 퍼포밍아트센터
실력있는 관악 및 타악기 연주자들로 구성된 전문 관악합주단 ‘뉴욕 윈드 오케스트라’(대표 이희종)가 10일 오후 7시30분 퀸즈보로 커뮤니티 칼리지 소재 퀸즈보로퍼포밍아트센터에서 연말 할러데이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제 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정상급 클라리네티스트 김하나씨가 지휘를 맡고 있는 뉴욕 윈드 오케스트라는 ‘From Russia with Love’를 주제로 한 이번 콘서트에서 우리 귀에 친숙한 러시아 작곡가들의 곡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을 선사한다.
콘서트 전반부에서는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차이코프스키의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 서곡’,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5번 피날레’ 등 경쾌하고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곡들을 들려준다. 후반부에서는 많은 영화의 배경 음악으로 나오는 쇼스타코비치 작곡의 ‘왈츠 2번’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청중들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싱어롱 등이 이어진다.
특별히 클래식 색소폰계의 선두 주자인 이원기씨가 색소폰의 화려한 음색과 현란한 기교를 잘 조합한 클라우드 스미스의 ‘판타지아’를 협연하고 뉴욕 윈드 오케스트라의 창단 멤버이며 차세대를 이끌어 갈 트럼펫 연주자 김철호씨가 스페인의 전통 음악 ‘마카레나’를 협연하여 매우 다채롭고 아름다운 선율들로 청중들에게 다가간다. 입장료는 전석 20달러.
▲장소 222-05 56th Ave. Bayside, NY ▲문의 917-977-0257, www.nywindorchest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