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건강한 삶 위해 눈·귀 검사해드려요”

2017-10-26 (목) 12:00:00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28일 LA그랜드 라이온스 클럽 주최 아이모빌 시력·청력 검진

“건강한 삶 위해 눈·귀 검사해드려요”

오는 28일 LA한인회관에서 무료 시·청력검사를 실시하는 LA그랜드 라이온스 클럽의 이귀호(왼쪽부터) 행사위원장, 심재문 회장, 존 이 초대회장.

“첨단장비를 갖춘 아이모빌에서 무료로 시력·청력 검사 받으세요”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회장 심재문)이 오는 2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LA 한인회관에서 ‘무료 시력 및 청력 검사’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모빌 행사를 개최한다.

백내장과 녹내장 등의 안과검사와 청력검사, 그리고 독감 예방접종이 준비돼 있으며 시력 장애가 있을 경우 돋보기 안경을 지급한다. 또, 무료 검사가 실시되는 동안 조동혁 신장내과 전문의가 당뇨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귀호 행사위원장은 “보다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질병을 예방하고 또 치료가 필요할 경우 라이온스 클럽 ‘러브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기 바란다”며 “해마다 20명 가량이 정밀검사를 필요로 해 2차 검사를 진행했다. 올해도 이 같은 혜택이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럽 측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거나 서류 미비가정 등 기타 의료혜택을 받지 못한 한인들에게 우선적으로 참가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이날 참가자들에게는 필요에 따라 돋보기와 독감 예방접종을 제공한다.

심재문 회장은 “지난 2년 동안은 백내장이나 녹내장 수술이 필요한 환자가 없었지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그랜드 라이온스에서 수술 비용을 부담하기 위해 올해 행사장에는 기금모금 바자회가 곁들여진다”며 “검사를 기다리는 동안 참 좋은 김(대표 박기홍)과 농심 라면, 드라이브와 골프백 등 골프 용품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2015년 창단된 비영리 봉사활동 단체로 현재 26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 활동은 아이모빌을 통한 무료 안과·청력검사 ‘아이모빌 스크리닝’과 1년 100개 지팡이 전달, 연말 불우이웃돕기로 비전장애인센터 지원, 장학기금골프대회로 조성된 장학금 전달 등으로 커뮤니티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무료 시력 및 청력 검사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모빌 스크리닝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213)808-2010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