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터IPA메디칼그룹, 10년간 연 10만 달러씩 지급
▶ 내년 1월30일 신청 마감, 대학생 홍보대사도 모집

센터IPA메디칼그룹 강신욱(왼쪽 부터) 내과의사, 에드윈 최 회장, 이익준 가정의학과 의사가 지난 16일 JJ그랜드호텔에서 한인 2세를 위한 장학금 100만 달러 지급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센터IPA메디칼그룹(회장 에드윈 최)이 한인 2세들의 미래를 위해 장학금 100만 달러를 한인 사회에 환원한다.
센터IPA메디컬그룹은 지난 16일 JJ그랜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계획 중 첫 단계로 교육 기부인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센터IPA메디컬 그룹에 따르면 수익의 일부를 모아 매년 10만 달러씩 10년에 걸쳐 총 100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남녀대학생, 대학원 재학생 및 신입생으로 학과 전공에 제한이 없으며 총 150명까지 선발한다. 센터IPA메디칼그룹은 에드윈 최 회장을 포함한 총 15명의 의사들이 모여 2015년 5월 설립한 독립적인 메디칼 그룹으로 한인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해왔다.
에드윈 최 회장은 “장학사업의 목표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힘든 차세대 미주 한인들에게 꿈을 심어주고자 시작하게 되었다”며 “함께 더불어 가는 한인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사회환원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 “앞으로 한인사회를 위한 공헌사업 및 인재육성을 위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나눌 홍보대사도 함께 모집한다”고 덧붙였다.
2018년도 센터IPA 메디칼그룹 장학생 모집 요강은 ▲지원서 ▲성적증명서 ▲에세이 ▲재학증명서로 총 4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10월17일부터 2018년 1월30일까지 센터IPA메디칼 소속병원에서 접수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2018년 2월20일로 예정돼있으며 개별 통보한다. 신청서 배부 및 접수를 받는 병원은 강신욱 내과, 에드윈 최 가정의학과, 박항 내과, 변성래 내과, 안우성 내과, 손동수 가정의학과, 이익준 가정의학과이다.
또, 센터 IPA 메디칼 홍보대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1년간 행사 도우미 및 홍보 아이템을 나눌 수 있는 열정 있는 대학생이 기준이며 신청서류는 장학생 모집 요강과 같다. 홍보대사 모집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이며 센터IPA 장학금 지급 및 인턴십 참여 우선 기회를 제공하고 연간 활동비 지급 및 명함, 물품을 지원한다.
<
박수정 인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