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생명의 에너지 햇빛을 활용하라

2017-05-03 (수) 암예방 요리 강사 이수미
크게 작게

▶ 암을 예방하는 생명의 요리교실

햇빛은 가장 좋은 치료제 중 하나이다. 햇빛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옥외 생활은 육체와 정신에 유익하다.

지구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는 햇빛이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모든 생명체는 태양 에너지로 생명을 유지하며 활동한다. 가능하다면 각 방마다 충분한 햇빛이 들도록 해야 한다. 햇빛을 적절히 이용할 줄 아는 지식이 있으면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다.

밝은 햇빛을 보면 마음도 같이 환해짐을 느끼듯이 햇빛이 마음에 미치는 영향은 대단히 크다. 이것은 햇빛을 쬘 때 뇌신경 세포 속에서 놀라운 호르몬이 생산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눈을 통해 햇빛이 들어올 때 마음의 평안과 안정을 가져다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의 생산이 촉진된다.

세로토닌은 암세포를 죽이는 특수한 T-임파구들을 강하게 하기도 하고, 우리의 마음을 기쁘게 해주는 엔돌핀을 배출하는 데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우울증은 바로 이 세로토닌 치수가 떨어지는 현상인데 햇빛은 세로토닌 생성에 절대적인 조건이다. 따라서 햇빛은 우울증을 제거해 주는 훌륭한 치료제이기도 하다.

식물도 햇빛을 보면 색이 밝아지고 더욱 생생해지는데 하물며 인간의 뇌세포도 마찬가지임을 알아야 한다.

또한 햇빛을 받으면 콜레스테롤이 비타민 D로 변하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혈관이 깨끗해지며 피가 맑아져서 혈압이 정상으로 유지되고 심장병이 예방 치료된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반면에 비타민 D 수치는 높아져 칼슘의 흡수와 저장 조절을 활발하게 하여 치아와 골격이 튼튼해지고 골다공증이 예방된다.

피 속에 칼슘 량이 충분해지므로 알칼리성 체질이 되어 정서와 신경이 안정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생명의 에너지 햇빛을 활용하라
통밀 찐빵 만두

오늘은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통밀 찐빵 만두를 소개한다.


재료(20개용)

1.현미가루 2컵 / 2.밀가루(표백되지 않은) 2컵 / 3.통밀가루 2컵 / 4.글루틴 1컵 / 이스트 1작은 술 / 소금 1과 1/2작은 술 / 꿀 가루 1/2컵 / Oil 1/2컵 / 따뜻한 물 3과 1/3컵 만두 속 익은 김치 다진 것 3컵 / 생 표고버섯 다진 것 2컵 / 생 양배추 다진 것 5컵 / 생 양파 다진 것 4컵 / 만두용 두부 2모 / 호박씨 갈은 것 1/2컵 / 캐쉬넛 갈은 것 1/2컵 / 검은 깨 1/2 컵 / 통깨 1/2컵 / 올리브 오일 1/2컵 / 소금 1 큰 술

(속 만드는법) 1. 양배추, 양파, 김치, 표고버섯을 꼭 짠다. 2. (1)에 두부를 으깨어 섞은 후, 호박씨, 캐시넛, 깨, 올리브 오일을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잘 섞는다.

만드는 법

1. 재료의 (1)-(4)번을 함께 섞어서 거기에 소금을 넣고 채를 쳐 준다. 2. 앞의 (1)을 잘 섞은 후에 이스트, 꿀가루를 함께 넣어서 다시 잘 섞는다. 3. 앞의 (2)에 따뜻한 물을 섞는다. 그때 Oil을 넣는다. 4. 여러 번 반죽을 치댄다. 5. 반죽이 부풀어서 올라오면 한번 내린 후에, 다시 부풀면 이때 만두 속을 넣고 원하는 스타일로 빵을 만들어서 20분 정도 찐다.

(714)403-6273

<암예방 요리 강사 이수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