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고등학생때는 왜 몰랐지?

2017-03-29 (수)
크게 작게

▶ 대학 새내기 관심 집중 디테일한 뷰티의 세계

고등학생때는 왜 몰랐지?
“고등학생 땐 몰랐지?”

고등학생 신분에서 벗어난 여성들에게는 해보고 싶은 것도 해야 될 것도 많지만 누군가에게 쉽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들도 있다.

고등학교 때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센스 있는 새내기 뷰티팁을 소개한다.


먼저 건강하고 청결한 Y존 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질경이에 따르면 Y존은 이제 막 20대에 접어든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신체 부위다. Y존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흐를수록 탄력 저하를 비롯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20대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올바른 여성청결제 사용을 통해 Y존을 청결하게 유지하면 질염이나 외음부 악취 등 관련 질환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다음은 두피관리를 이야기했다. 고등학생 신분에서 벗어난 새내기들의 가장 큰 특권 중 하나가 헤어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염색이나 헤어펌을 통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하려면 무엇보다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두피는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에 땀이나 노폐물이 쌓이면 지루성 두피염에 걸리기 쉬워 외출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를 감기 전에 두피를 가볍게 빗어주면 노폐물을 미리 털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헤어 제품을 고를 때에도 지성, 건성 등 두피의 특성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