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방화장품들 줄줄이 업그레이드

2017-03-22 (수)
크게 작게

▶ 설화수·자인·산심 등 디자인 리뉴얼 경쟁

한방화장품들 줄줄이 업그레이드
환경에 피부가 지치고 예민해지자 귀한 성분을 정성스럽게 담은 한방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주요 화장품 기업들이 효능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한방 라인을 줄줄이 선보여 눈길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인삼 유래 독자 미백 성분 백삼이 피부를 환하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자정 라인’의 4품목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 했다.

‘자정 라인’은 백삼사포닌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우고 멜라닌 과잉 생성을 억제하며 백삼농축다당체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 맑은 물을 머금은 듯 투명한 빛을 선사하는 한방 라인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자정 라인 제품들은 자정수, 자정유액, 상백크림, 자정미백아이에센스 등 총 4개 품목이다.


‘설화수 자정수’는 젤 타입 워터 제형 제품으로, 각질을 부드럽게 다스려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고 닥나무뿌리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투명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용기 디자인까지 개선해 그립감이 향상됐다.

‘설화수 자정유액’은 가볍고 촉촉한 에멀젼으로, 피부에 바르면 부드럽게 퍼져 빠르게 스며드는 흡수력을 자랑한다. 녹차추출물을 비롯한 유효성분들이 거친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역시 용기 디자인까지 편리하게 바뀌었다.

‘설화수 상백크림’은 안티폴루션과 톤업 기능을 두루 지닌 멀티케어 자외선차단제다. 블록 브라이트닝(Block Brightening) 기술로 자외선 차단 효과가 강화됐고 설화수만의 피부 표면 코팅 제형 기술을 더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도와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설화수 자정미백 아이에센스’는 시원한 젤 제형으로 눈가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아이템이다. 금은화 추출물이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조하고 칙칙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만들어주며 함께 제공되는 ‘쿨링 자막 어플리케이터’로 스킨 릴리프 효과와 지압 마사지효과도 누릴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프리미엄 순환 한방 브랜드 자인의 ‘천녀목란 빛 라인’ 2종 제품을 리뉴얼했다. 자인 천녀목란 라인은 우리 땅에서만 자라는 토종 목란으로서 예로부터 강력한 피부 미용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천녀목란을 핵심 성분 삼은 한방 라인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2종 제품에는 오랜 증류 과정을 거친 후 다시 한 번 특별한 윤슬 추출법으로 얻어낸 순도 높은 천녀목란 꽃잎 진액을 배합, 미백 효과를 높였다.

특히 천녀목란 진액 함량을 기존보다 늘려 세포 단계서부터 색소가 생성·전이되는 것을 차단하도록 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