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부작용 없는 치료법에 대하여

2017-03-15 (수) 요리강사 이수미
크게 작게
부작용 없는 치료법에 대하여
‘병을 알면 약이 있다. 병을 다스리지 말고 몸을 다스리라. 병은 몸이 다스리고 몸은 마음이 다스리고 마음은 하나님의 말씀이 다스리게 하라. 이것이 인체의 법칙이다’라는 말이 있다.

병이란, 건강 법칙을 범한 결과로 생긴 상황에서 육체의 조직이 벗어나려고 하는 자연적인 현상이다. 그러므로 병이 났을 경우에는 원인을 살펴보고 비 건강적인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몸이 필요로 하는 조건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몸은 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연회복력에 의하여 회복되는 것이므로 몸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약물을 사용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제거해 주고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것처럼 보이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주지 않으면 건강회복은 기대할 수 없다.

건강을 회복하는 유일한 치료법은 사람의 삶속에 천연계의 법칙과 도덕 법칙을 실천함으로 생활 속에 있는 치료제들을 사용하면서 창조주의 손길을 만나는 것이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각종 암, 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아토피, 피부질환, 자가면역 질환, 간장, 신장, 심장 질환 등은 몸을 이루고 있는 세포에 변질이 일어나든지 기능이 저하함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러한 질병들을 근본적으로 현대의학이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 이미 판명되었다. 세포에 문제가 일어나서 생긴 질병은 세포를 정상화시켜 주는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렇게 힐 때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사람을 능히 고치실 수 있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다. 한 사람이 차를 몰고 가다가 엔진 이상으로 거리 한복판에 차가 멈추어 서고 말았다.

도무지 움직일 방법이 없는 난감한 때에 갑자기 한 차가 그 옆으로 다가와 섰다. 양복을 잘 차려입은 신사가 내리더니 “제가 도와드려도 될까요?”라고 물었다. 하지만 아무리 보아도 그럴만한 사람처럼 보이질 않았다.

그런데 엔진을 쳐다보며 여기저기를 툭툭 치고 나사를 조이는 듯싶더니 시동이 걸리는 것이었다. 놀랍다는 표정으로 그 신사를 보았더니, 운행에 문제가 없을 거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리고는 자신의 차에 올라타더니 큰소리로 말을 했다. “제가 그 차를 만든 헨리 포드입니다.”


기계가 고장이 났을 때, 그 기계를 만든 사람을 찾아가면 쉽게 고칠 수가 있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몸이 고장 나면 사람을 만드신 창조주께 찾아가서 창조주의 방법으로 고침을 받아야한다. 그 방법이란,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단순하게 생활하고, 단순하게 먹으며, 세포가 원하고, 몸이 원하는 대로 살아가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전혀 부작용 없이 건강을 회복하며, 다시 재발되지 않는 건강을 되찾게 될 것이다.
부작용 없는 치료법에 대하여

물밤샐러드

오늘은 한인에게는 조금 낮선 식재료이지만 씹히는 맛이 시원한 물밤(Water Chestnut) 셀러드를 소개한다.

재료(4인분)

물 밤 20 개, 깻잎 5 장, 홍 피망 1 개, 토마토 1/2 개, 양파 1/4 개 소스 아몬드 1 컵, 두유 1 개, 레몬 1 큰 술, 파인애플 6 쪽, 양파 1/4 개, 소금 1/3 큰 술, 꿀 1 큰 술

만드는 법
1. Water Chestnut은 껍질을 깎아 나박 썰기를 한다.
2. 깻잎, 홍 피망, 토마토, 양파는 채 썬다.
3. 각종 소스 재료들을 넣고 곱게 간다.
4. 준비된 소스에 (1), (2)를 버무린다. 분 정도 뚜껑을 닫아두었다가 상에 낸다.

(714)403-6273

<요리강사 이수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