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뭄바이 인기 음식은 어떤 맛일까

2017-03-10 (금)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 중부 뉴저지주 인도식 중국 음식점 속속 오픈

뭄바이 인기 음식은 어떤 맛일까

인도식 전통 요리인 이들리의 중국식 버전을 맛볼 수 있는 뉴저지 이슬린 소재 ‘Dimple’s Bombay Talk’.

중부 뉴저지주에 인도식 중국(Indo-Chinese)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중부 뉴저지의 에디슨과 이슬린 타운을 가로지르는 Oak Tree Road에는 약 70개의 인도 식당들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인도식 중국 음식점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도식 중국음식은 인도의 콜카타(Kolkata)와 뭄바이 등지에서 즐겨 먹는 스타일의 음식을 의미한다. 콜카타는 인도 도시 중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꼽힌다.


뉴욕시에서 인도 음식점을 운영하는 아비스헥 호나와 씨는 “인도식 중국 요리는 지난 수년간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며 “봄베이(뭄바이)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고 밝혔다.

인도식 중국 음식점들은 인도인들은 미 주류사회로부터도 관심을 끌고 있다.

Oak Tree Road에 있는 음식점 중 하나인 ‘Calcutta Chinese Food'라는 식당은 만주식 닭요리(Manchurian chicken)가 맛있다. 이 요리는 중국식의 닭 요리이지만 음식의 향은 인도의 카레와 흡사하다.

'Dimple's Bombay Talk'라는 식당은 인도 남부 지역에서 즐겨 먹는 ‘이들리’(idli)라는 음식이 맛있다. 이들리는 발효된 쌀과 검은 콩을 반죽한 뒤 쪄낸 빵 요리다.

에디슨 소재 ‘Moghul Express'는 식당도 인도식 중국 요리를 맛있게 하며 바로 옆에 있는 ’Papa Pancho'에는 인도식 이탈리안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 이 식당의 인도식 중국 피자도 특이하지만 맛있는 음식이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