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또렷한 이목구비’메이컵 어렵지 않아요

2017-01-25 (수)
크게 작게

▶ 초보자도 하는 노하우

‘또렷한 이목구비’메이컵 어렵지 않아요
한때 ’음영 메이컵‘은 ’연예인 메이컵‘으로통했다.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강조하고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해 다이어트 한 듯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의 관리를 받는 연예인 정도는 돼야 시도할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로운 메이컵 기법이라는 점에서도 그랬다.

그러나 이젠 아니다. 노하우가 널리 공유되고 메이컵 아이템 및 소품의 진화와 함께 많은 여성들이 음영 메이컵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된 것이다. 스킨푸드가 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감이 돋보이는 음영 메이컵을 위한 제품과 그 방법을 공개했다.

컨투어링 메이컵의 기본은 결점 없이 매끈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다. ’스킨푸드 비타 핏 세럼 글로우 쿠션 SPF50+ PA+++‘은 원래 좋은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해주는 베이스 메이컵 제품이다.


천연 보습인자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하고 미세 펄이 들어있어 자연스러운 스트로빙 메이컵을 연출해준다. 01 라이트 스킨, 02 내추럴 스킨,03 베이지 스킨까지 3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촉촉하고 매끈한 광채 피부를 완성했다면 음영을 더해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줄 차례다. 음영 메이컵의 핵심인 하이라이터와 쉐이딩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발색력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음영 효과를 원한다면 스킨푸드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라이트 컵케익‘와 ’슈가 믹스 쉐이딩 다이어트 쿠키‘를 추천한다. 빛과 음영으로 입체적인 페이스 메이컵을 완성해주는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슈가 믹스 쉐이딩‘은 베이지 브라운과 미디엄 두 가지 컬러로 이뤄져 뚜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얼굴 윤곽을 표현할 수 있고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는 연한 핑크와 골드 베이지 컬러 구성으로 생기 있게 빛나는 화사한 광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브러쉬로 컬러를 믹스하면보다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컵을 완성한다.

특별한 날 드라마틱한 음영 효과 연출이필요하다면 스틱 타입 제품이 제격. 슈’ 가 스틱 컨투어링 2호 마시멜로 하이라이터‘와 슈’가 스틱 컨투어링 4호 초코 쉐이딩‘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내 피부인 듯 밀착돼 드라마틱한 음영 메이컵 연출을 돕는다.

사탕수수 추출물과 비타민 A, C, E 성분이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보호해주고 스틱 타입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초코 쉐이딩‘을 광대 옆, 헤어 라인, 콧대 옆, 턱선, 인중 등에 발라 음영효과를 연출한다. 이어 마’ 시멜로 하이라이터‘로 이마 중앙, 콧대, 눈 밑 광대, 입술 밑, 턱끝에 입체감을 더해주면 작고 볼륨감 있는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